집사가 고양이 알레르기가 의심된다면

560

출처 : 유튜브

고양이을 키우고 있는데 재채기와 함께 눈물콧물이 나오고 온몸이 가려우면 고양이 알레르기가 의심되곤 하시죠?

출처 : lumeafemeilorsiabarbatilor.blogspot.kr

몇일 지나면 나아지겠거니, 참고 넘어가려는 분들을 위해 고양이 알레르기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출처 : desinfektion-rf.de

우선 고양이 알레르기의 주범은 고양이의 털이 아니라 털에 묻은 고양이의 타액입니다.

출처 : 유튜브

다시말해, 고양이가 혀로 몸단장(그루밍)을 하다보면 침이 털에 묻게 됩니다.

출처 : animalzoo.ro

이 털이 집안에 날라다니거나 소파나 침대 같은 가구에 달라붙어서 사람과 접촉하게 되죠.

출처 : noahhealth.org

이때 털에 묻은 침 안의 단백질 성분이 사람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겁니다.

출처 : petcha.com

따라서 고양이를 자주 목욕시켜야 하고 빠지기 쉬운 오래된 털은 빗질을 통해 미리 솎아내야 합니다.

출처 : cats.lovetoknow.com

또한 털이 달라붙기 쉬운 침대나 소파 커튼을 항상 청결히 하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출처 : themalaysiantimes.com.my

물론 이러한 방법에도 불구하고 날리는 고양이 털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습니다.

출처 : evelinalondon.nhs.uk

따라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면 먼저 병원 내과를 통해 원인을 찾아내고 그에 따른 약을 처방받아야 합니다.

출처 : md-health.com

고양이 알레르기에 의한 것으로 확진 되면 알레르기가 나아질때까지 고양이를 잠시 외부에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 : amazing-solutions.com

알레르기 증상을 무조건 참는 것보다 원인을 찾고 치료 받으면서 집사도 고양이도 서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공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