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색다른 산책, 트레킹하자!

강아지와 함께 가기 좋은 산 4곳

반려견과 트레킹하기! 강아지와 함께 가기 좋은 산 4곳

반려견과 트레킹? 국립, 도립 공원은 법적으로 개의 입산을 금하고 있어요. 그 외 산은 반려견과 함께 등산해도 괜찮죠! 강아지와 가기 좋은 산 알아볼까요?

인왕산은 서울 시내에 자리하여 접근성이 좋은 산! 해발 300M 정도의 산이라 정상까지 오르기 어렵지 않아서 반려견과 가기 좋죠

서울 인왕산. 바위산이긴 하지만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요. 그렇지만 일부 구간은 목줄을 풀고 움직이면 위험하기 때문에 목줄을 꼭 해주세요.

백사실 계곡길. 백사실 계곡은 1급수 지표층인 도롱뇽이 삵호 있다고 알려진, 서울에서는 보기 드문 자연환경이 깨끗한 계곡이에요.

백사실 계곡길. 위치상으로는 인왕산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어요. 주택가와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은 좋지만 숲길이 짧아서 소풍같은 산책으로 적합해요.

서울 구룡산은 서초구와 강남구의 경계에 걸쳐 있으며 높거나 험하지 않아 아침운동이나 간단한 적합한 산이에요.

서울 구룡산. 특히 이곳은 정상에 올라서면 서울 시내가 한 눈에 보이는 장소로 유명한데요. 반려견과 함께 멋진 야경을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강화 나들길. 강화도를 중심으로 산과 바다와 역사 유적지가 이어진 특별한 트레킹 코스에요.

강화 나들길. 코스마다 테마와 난도가 달라서 본인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해서 걸으면 좋아요. 길 안내도 잘 되어 있고 이정표도 제대로 있어 찾기 쉬울거에요.

트레킹 팁! 등산할 때 목줄 착용과 배변 봉투 지참은 필수 입니다. 산책을 많이 안 해본 강아지라면 트레킹 전 산책으로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 시작점과 종착점이 다를 때에는 자동차를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반려견과 동행 시에는 대중교통 이용도 까다로울 수 있으니까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