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냥이들 귀를 닦아주는 간편한 방법이 있다!

강아지나 고양이나 귀청소를 게을리 하면 안된다. 특히 귀가 접혀있거나 축쳐져 있는 강아지들의 경우 귀청소는 더욱 중요하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그런 귀는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세균이 번식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가뜩이나 사람과는 다른 L자형 귀 모양으로 통풍이 용이하지 않은 신체기관을 가진 녀석들인데 말이다.

강아지의 귀 구조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그래서 귀질환으로 동물병원을 찾는 동물들이 꽤 많다고 한다. 하지만 평소에 조금만 더 신경을 써준다면 귀에 염증이 생기거나 균이 자랄 확률을 낮출 수 있다.

보통 귀에 특별히 문제가 없다면 귀지가 생겨도 귀 안쪽에 기름이 살짝 끼는정도인데 이런 경우에는 반려동물 전용 물티슈로 간단하게 닦아줄 수 있다.

에티펫 귀깨끗 물티슈는 간단한 귀세척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 전용 물티슈 제품이다. 하나에 30매 정도가 들어 있고 작은 사이즈여서 편리하다.

알로에 추출물이 들어있다는 이 물티슈에서는 표현하기 어렵지만 약간 물약 향기 비스무리한 향이 난다. 그물망 구조로 도톰한 재질이여서 이물질을 더 잘 닦아낼 수 있다.

시트를 손으로 말아서 귀 입구에서부터 안쪽까지 살살 닦아주면 되는데, 우리집 고양이님도 귀세척 용액이나 면봉을 넣는건 싫어하지만 물티슈까지는 참아줄만 한듯 보였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보호자의 입장에서도 반려동물의 귀를 청소해주는 일은 겁나고 무서운 일이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일!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고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가장 편한 방법을 찾으면 된다.

만약 귀지가 갈색이거나 너무 심하게 더럽다면 진드기나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다는 신호이니 병원을 방문 하는 것이 좋다. 멍냥이들의 귀를 간단하게 닦아줄 수 있는 에티펫 귀깨끗 물티슈는 반려인을 위한 특별한 쇼핑몰 ‘올라펫샵’에서 판매되고 있다.

전지인
건국대에서 프랑스, 러시아 지역문화를 전공했습니다. 최근 6살 유기묘를 가족으로 들이면서 삶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귀여운 묘르신을 위해 언제나 지갑을 여는 초보집사. 동물과 함께 사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우리 묘르신 만수무강하자!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