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 국내 론칭

동원F&B가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nutram)’의 국내 독점 론칭을 통해 펫푸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 제공: 동원 F&B

동원F&B는 2일(목) 오전, 서울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캐나다의 펫푸드 브랜드인 ‘뉴트람’측과 국내 독점 공급에 대한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에는 동원F&B의 김재옥 사장, 최우영 마케팅부문장, 뉴트람의 에릭 핌(Eric Puim) 부사장, 브랜든 로러(Brendan Lawlor) 매니저 등 양사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뉴트람은 지난 1993년 창립한 캐나다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로, 우수한 소화흡수와 영양밸런스 및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의 조합을 통해 건강성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뉴트람의 지난해 연매출은 3,000억 원 규모로,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약 30개국에 펫푸드를 수출하고 있다. 한국 펫푸드시장의 성장가능성과, 동원F&B 펫푸드사업의 성격 및 비전에 공감해 한국시장에 정식 진출하게 됐다.

뉴트람은 총 세 가지 라인업을 통해 건강한 건식 펫푸드를 개발, 선보이고 있다. 반려동물의 생애 주기별 영양 밸런스를 강조한 ‘사운드 밸런스드 웰니스(Sound Balanced Wellness)’와 비만 및 과체중조절을 위한 ‘아이디얼 스페셜 서포트(Ideal Special Support)’, 저당지수와 영양을 제공하는 그레인프리 ‘토탈 그레인프리(Total Grain-Free)’ 시리즈 등이다. 동원F&B는 위 세 가지 라인업을 중심으로 국내 반려인구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펫푸드를 국내에 수입해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지난 28년간 펫푸드를 만들어 수출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다양한 제품 출시와 생산시설 투자를 진행하는 등 국내 펫푸드시장에 본격 진출을 알렸다. 특히 참치와 우유 등 강점이 있는 원료들의 가공기술을 활용, 영양과 기호성을 강화한 다양한 습식 중심의 펫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건강성을 강화한 건식 펫푸드가 강점인 ‘뉴트람’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펫푸드시장에서 동원F&B의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최우영 동원F&B 마케팅부문장은 “‘뉴트람’은 건강성을 강조하는 당사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과 추구하는 가치가 같다”며 “당사의 주력인 습식 펫푸드와 ‘뉴트람’의 건식 펫푸드의 조합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겠다”고 전했다.

김경아
올라펫의 비주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관련된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합니다. 관련 제보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