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덥다. 댕댕아 계곡 가즈아! 반려동물동반 계곡!

반려동물 동반 계곡 나들이~!

강아지랑 계곡에 갈 수 있을까?

게티이미지

현행 자연공원법에 의하면 국립, 도립, 군립 공원에서는 애견 동반 입장을 제한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바꿔 말하면 해당 공원을 제외하면 반려견 출입에 대한 규제는 따로 없는 것이죠!

인스타그램 pts_joon

하지만 위생상의 문제와 불쾌함 때문에 계곡 출입을 반대하는 비 반려인의 주장도 있죠. 그래서 반려인분들은 반려견을 계곡에 데려갈 때 눈치가 보였던 경험 해보신 적 있을거에요.

그래서! 눈치 보지 않고 반려견과 계곡을 즐길 수 있는 계곡 식당을 소개합니다.

1. 담양 봉쥬르

인스타그램 luvjamong_

봉쥬르 식당은 담양의 가마골 계곡에 위치하였어요. 광주 근교 계곡이며 백숙을 시켜 먹으면 취사까지 가능해서 더욱 유명한 식당이에요. 무엇보다 반려견과 함께 계곡을 즐길 수 있어 더 좋은 곳이랍니다.

인스타그램 rara_po_

계곡 근처가 아니라 계곡물에 바로 평상이 펼쳐져 있어 발 담그며 놀기 좋아요. 또한 계곡물이 얕아 반려견들이 수영하기에도 딱이에요! 반려견을 동반하실 때는 미리 전화한 후 방문해주세요.

2. 춘천 산고을

인스타그램 duchi____

춘천 산고을은 반려견과 함께 닭백숙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에요. 애견 동반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심지어 반려견 운동장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honeypig92

식사를 끝내셨다면 식당 앞에 있는 작은 계곡으로 가보세요~ 작지만 물이 아주 맑은 계곡에 반려견들도 입수할 수 있어요. 참, 백숙은 방문 전 미리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고 합니다!

3. 남양주 흙과 나무

인스타그램 suing87su

흙과 나무는 반려견과 함께 맛있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에요. 무엇보다 작고 얕지만 반려견들이 마음껏 입수할 수 있는 계곡이 있어서 일석이조인 곳이죠!

인스타그램 suing87su

또한 소형견과 대형견이 분리되어 있는 넓은 반려견 운동장까지 있어요. 그래서인지 이곳에서 반려견 정기 모임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댕댕이들의 천국인 것 같아요 🙂

펫티켓은 꼭 지켜주세요!

인스타그램 jieun_ryu

제가 소개해드린 게곡 식당들은 반려견 전용이 아니라 반려견 동반 식당이에요. 사람이 많은 성수기에는 계곡과 식당 이용에 각별히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게티이미지

또한 계곡에서 반려견이 수영할 때는 아무리 수영을 잘해도 계속 지켜봐 주세요. 자칫 바위에서 미끄러질 수도 있으니깐요!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안 가게 펫티켓은 필수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계곡에서 즐거운 휴가 보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