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랑 계곡에 갈 수 있을까?

현행 자연공원법에 의하면 국립, 도립, 군립 공원에서는 애견 동반 입장을 제한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바꿔 말하면 해당 공원을 제외하면 반려견 출입에 대한 규제는 따로 없는 것이죠!

하지만 위생상의 문제와 불쾌함 때문에 계곡 출입을 반대하는 비 반려인의 주장도 있죠. 그래서 반려인분들은 반려견을 계곡에 데려갈 때 눈치가 보였던 경험 해보신 적 있을거에요.
그래서! 눈치 보지 않고 반려견과 계곡을 즐길 수 있는 계곡 식당을 소개합니다.
1. 담양 봉쥬르

봉쥬르 식당은 담양의 가마골 계곡에 위치하였어요. 광주 근교 계곡이며 백숙을 시켜 먹으면 취사까지 가능해서 더욱 유명한 식당이에요. 무엇보다 반려견과 함께 계곡을 즐길 수 있어 더 좋은 곳이랍니다.

계곡 근처가 아니라 계곡물에 바로 평상이 펼쳐져 있어 발 담그며 놀기 좋아요. 또한 계곡물이 얕아 반려견들이 수영하기에도 딱이에요! 반려견을 동반하실 때는 미리 전화한 후 방문해주세요.
2. 춘천 산고을

춘천 산고을은 반려견과 함께 닭백숙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에요. 애견 동반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심지어 반려견 운동장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요.

식사를 끝내셨다면 식당 앞에 있는 작은 계곡으로 가보세요~ 작지만 물이 아주 맑은 계곡에 반려견들도 입수할 수 있어요. 참, 백숙은 방문 전 미리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고 합니다!
3. 남양주 흙과 나무

흙과 나무는 반려견과 함께 맛있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에요. 무엇보다 작고 얕지만 반려견들이 마음껏 입수할 수 있는 계곡이 있어서 일석이조인 곳이죠!

또한 소형견과 대형견이 분리되어 있는 넓은 반려견 운동장까지 있어요. 그래서인지 이곳에서 반려견 정기 모임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댕댕이들의 천국인 것 같아요 🙂
펫티켓은 꼭 지켜주세요!

제가 소개해드린 게곡 식당들은 반려견 전용이 아니라 반려견 동반 식당이에요. 사람이 많은 성수기에는 계곡과 식당 이용에 각별히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또한 계곡에서 반려견이 수영할 때는 아무리 수영을 잘해도 계속 지켜봐 주세요. 자칫 바위에서 미끄러질 수도 있으니깐요!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안 가게 펫티켓은 필수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계곡에서 즐거운 휴가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