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혼자있는 반려동물을 위한 ‘앱봇라일리’ 판매

사진 제공: GS 홈쇼핑

GS홈쇼핑이 운영하는 데이터홈쇼핑 ‘GS마이샵’은오는 12일 오전7시부터 20분 간, 집에 홀로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움직이는 CCTV 앱봇라일리’ 판매를 시작한다.

‘앱봇라일리’는 기존 고정형 CCTV의 한계를 깨는 제품이다. 무독성 실리콘 벨트를 이용해 강아지, 고양이를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사각지대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움직임 감지 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알림 메시지가 발송되며, 사용자가 직접 원격 조정할 수도 있다.

또한 ‘앱봇라일리’는 앞뒤로 넘어져도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으며 카펫, 나무 바닥, 담요, 빨래, 심지어 전선 케이블까지 넘어 질주한다. 집 안에 문턱이 있어도 최대 1.5cm를 넘어가 선명한 HD 고화질의 영상을 실시간 전송한다.

기기 한 대에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폰 개수는 제한이 없어 온 가족이 공유할 수 있으며, 사용자 간 양방향 대화도 나눌 수 있다. 보안에 취약한 기존 CCTV 방식이 아닌 등록된 단말기만 접속 가능한 방식으로 해킹은 원천 방지했다. 충전 스테이션과의 거리가 50초 이내인 상황에서 ‘오토도킹’ 버튼을 누르면 자동 충전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GS홈쇼핑 양진영 MD는 ‘앱봇라일리’는 집에 홀로 남은 반려견, 반려묘가 걱정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움직이는 물체에 경계가 심한 반려동물도 평균 하루, 이틀이면 적응하기 때문에 반려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GS홈쇼핑은 ‘펫프렌즈’, ‘도그메이트’, ‘펫픽’ 등 반려동물 관련 스타트업들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올 4월에는 위 투자사들과 함께 모바일 ‘반려동물 전용관’을 선보인 바 있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생애 주기에 맞춘 토탈 서비스를 지속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