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눈물, 매스틱을 품은 유산균

혹시 ‘매스틱’이란 이름을 들어보셨나요? 매스틱은 에게해 북동부에 있는 히오스(Chios, 영어로는‘키오스’라 부른다.) 섬에서만 자라는 유향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으로 만들어요.

미스틱 나무 (사진출처 : 게티이미지)

매스틱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세포의 노화를 늦추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화장품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게다가 위암의 근본 원인인 위산 과다와 위점막 손상을 해결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암 예방은 물론, 항산화 작용, 소화력 개선, 역류성 식도염과 헬리코박터파이로리균의 억제, 구강 건강까지. 꼼꼼히 챙기는 성분입니다. 그만큼 만들기도 어려운데요. 매스틱 재배법은 유네스코가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할 정도라고..

미스틱은 나무에서 뽑아낼 수 있는 수액이다. 사진은 살구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이다. (사진출처 : 게티이미지)

그만큼 오래전부터 만들어졌는데요. 대략 14세기부터 재배되었다고 합니다. 워낙 귀해서 귀족이나 왕족만 접할 수 있었고, 지금도 원료 자체는 무지막지하게 비싸다고 하는군요.

지금은 주로 화장품이나 껌, 오일 등으로 만들어져 건강보조식품으로 쓰이는데요. 말한 것처럼 위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소화가 더디고 항상 더부룩해 고민인 분이라면 드셔보는 것도 좋겠어요.

사실 오늘 주인공은 우리가 아니라 강아지입니다. 강아지들도 설사나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일이 잦은데요. 하루 한 번씩 맛있는 간식으로 구강 건강과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면 좋겠죠?

‘네츄럴코어 하루유산균’은 생유산균과 매스틱 오일을 첨가한 껌입니다. 껌 단면에는 수많은 기공을 넣었는데요. 치아 표면을 마사지해 치석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는군요.

칠면조와 연어를 재료로 만들었고, 단백질을 가수분해하여 식이성 알레르기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글루텐프리, 리얼미트, 인공색소 방부제 0% 등 당연한 부분은 빼놓지 않고 챙겼습니다.

오늘은 신의 눈물이라 불리는 매스틱과 그를 품은 강아지 간식을 소개했는데요.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 등으로 위장 건강에 상당히 나쁘다던데, 강아지와 함께 매스틱을 먹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