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 국립자연휴양림 알아봅시다!

인스타그램 hoduya_yerim

올해 7월부터 국립자연휴양림 2곳에서 반려동물 동반 입장을 시범 운영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제는 반려견과 함께 휴양림에서 숙박과 캠핑까지 할 수 있어요! 반려견 동반 기준과 주의사항을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스타그램 papillon_eu

나이는 6개월~10년생까지, 몸무게는 15kg 이하의 중소형견만. 또한 반려동물 등록과 예방접종이 완료된 반려견만 입장 할 수 있어요! 맹견이나 질병이 있는 경우 입장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게티이미지

숙박 시 객실당 2마리까지 가능해요. 예약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화요일은 휴무이니까 까먹지 마세요! 반려견을 동반하지 않으면 반려견 객실은 이용할 수 없어요.

인스타그램 hoduya_yerim

숙소 안에는 울타리와 배변판만 갖춰져 있어요. 그러니 배변 패드나 밥그릇 등의 다른 반려동물 용품은 직접 챙겨서 와주세요. 입장과 퇴장 및 산책 시에는 목줄 착용 필수입니다! 그러면 어떤 휴양림에서 반려견 동반 입장을 시범 운영하는지 알아볼까요?

검마산 자연휴양림

위치: 경북 영양군 수비면 검마산길 191

인스타그램 jellabee__

이곳은 전구역이 반려견과 동반 할 수 있어요. 반려견 운동장이 있고 운동장 입구에는 배변 봉투와 수거함이 설치돼 있어요. 산림문화 휴양관 1동 16실과 야영시설 12개에서 같이 숙박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luv_dan_ji

운동장 옆에는 작은 계곡물이 졸졸 흐르고 있어요. 시범 운영 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니까 유의해주세요! 단점은 숙소 안에 에어컨이 없다고 해요 🙁 날씨가 선선한 가을에 가는 것이 좋겠죠?

산음 자연휴양림

위치: 경기 양평군 단월면 고북길 347

인스타그램 papillon.flo

경기도에 위치한 산음 자연휴양림은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두메지구’를 별도로 만들어서 일반 휴양객과 이용 공간을 분리했어요. 두메지구 안에는 반려견 동반 객실과 반려견 운동장도 있어요.

인스타그램 choi.spring

시범 운영 기간은 올해 10월 31일까지이니까 유의해주세요! 반려견 동반 숙소는 휴양림 중심과 꽤 거리가 있습니다. 두메지구를 제외하면 반려견 동반이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게티이미지

소개해드린 휴양림은 시범운영 중이에요. 기간이 지나면 운영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기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앞으로도 반려견 동반 가능한 휴양림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