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2018 고양 펫스티벌’ 개최

고양시는 반려동물 1천만 시대를 맞아, 유기견 없는 올바른 시민의식과 생명존중의 동물보호 의식을 고취하는 등 생활 속에서 반려동물과 교감을 이끌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선진문화를 장착하기 위한 ‘2018 고양 펫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펫스티벌은 오늘 16일 경기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행복한 동행, 펫티켓을 지키자!’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리드줄 만들기, 반려동물 상식 OX퀴즈, EM용액 만들기, 재활용품을 이용한 에코하우스 및 캣타워 만들기 등으로 이뤄진다. 또한 반려견과 함께하는 펫티켓 빙고게임도 준비돼 있다.

특히 ‘에코하우스 및 캣타워 만들기’는 당일 심사를 통해 상장도 수여된다. 평소 남부럽지 않은 손재주를 가진 반려인이라면 도전해볼 만하다. 아울러 단계별 반려동물 교육 요령을 알려주는 기초교실, 사회화교실, 산책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무료진료 및 무료미용, 입양캠페인,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에코하우스 및 캣타워 만들기’와 기초·사회화·산책교실은 고양 펫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 후 참여 할 수 있다.

김경아
올라펫의 비주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관련된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합니다. 관련 제보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