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뽀삐가 쓰는 샴푸는 안전할까?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민투표진행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올바른 동물용의약외품 선택 및 사용을 위한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코자 “우리 집 반려견 뽀삐에게 사용하는 샴푸는 안전한가?” 라는 주제로 온라인 국민정책참여(이하‘국민생각함’)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용 의약외품의 올바른 선택 및 사용을 위한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종합포털 또는 시스템 구축 등 총 4개의 추진과제가 도출되었으며, 이에 대해 국민참여 온라인 투표(18.8.10.~9.13.)형태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투표는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우리집 반려견 뽀삐에게 사용하는 샴푸는 안전한가?”를 검색 후 13일까지 실시할 수 있다.

검역본부관계자는 최근 One-Health 개념으로 사람과 동물의 건강이 동일시되고 있으나,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동물용의약외품의 선택 및 사용정보가 매우 미흡한 실정임에 따라, 도출된 과제에 대해서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안을 채택하고 이를 정책 수립 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아
올라펫의 비주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관련된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합니다. 관련 제보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