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황실사랑을 받던 고귀한 견, 페키니즈

내 이름은 베이징! Pekingese이랍니다.

출처 : yourpurebredpuppy

중국 황실에서 갖은 총애를 받으며 귀한 대접을 받았던 페키니즈는 중국 신화에서는 사자와 마모셋의 자손으로 태어난, 사자의 강인함과 용기를 그대로 지닌 용맹한 사자개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출처 : wikimedia

티베트의 강아지 ‘라사압소’ 종에서 파생되었으며 8세기 무렵, 중국 당나라 황족의 총애를 한몸에 받았던 몸이랍니다 ~

출처 : wikimedia

제 2차 아편전쟁 때 영국군이 베이징 궁중에 남아있던 개를 데려가서 ‘베이징(Peking)’을 뜻하는 ‘페키니즈(Pekingese)’라고 이름을 붙였어요.

출처 : animals-universe

그리고 1893년, 영국 개 전람회에 출품시키면서 유럽의 관심을 끌기 시작하였고 1909년 페키니즈 클럽이 미국애견협회 (AKC)에 가입하면서 페키니즈의 애호가가 늘었답니다.

출처 : omlet

납작한 얼굴과 더불어 가슴이 넓고 갈기가 풍성하여 사자와 비슷하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출처 : blogspot

마치 찌그러진 것처럼 코가 눌려있는데 때문에 잘 때 코골이도 심하고 호흡기 질환이 많기도 하답니다. 짧은 주둥이로 인해 스스로 몸을 식히는 것도 어려워 햇빛이 뜨거울 경우에는 야외 활동을 피하고 실내로 들여보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출처 : foxnews

또한 페키니즈는 털이 무성한 편으로, 겉 털은 길고 곧게 뻗어있고 속 털은 굵게 나서 규칙적으로 빗질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얼굴에 있는 주름은 피부염을 에방하기 위해 면봉으로 구석구석 깨끗이 씻어내줘야 합니다.

출처 : blogspot

왕실의 개답게 우아한 기품이 있어서 물건을 씹지 않는 등의 나쁜 버릇이 없고 겁이 없는 터라 낯선 사람으로부터 용감하게 집을 잘 지키며 주인과의 우정을 견생의 목표로 삼는 충성스러운 강아지에요.

출처 : dogtemperament

어린아이들과 사이가 안 좋은 것은 아니지만, 가능하면 어느 정도 성숙한 아이들과 같이 지내는 것이 좋아요~ 아이들의 미숙한 행동으로 난폭하게 다뤄질 경우, 페키니즈도 참지 않고 난폭하게 대할지도 몰라요!

출처 : pinimg

다른 한편으로는 편식을 하는 경향이 있어서 사료를 고를 때 고민하게 만들고

출처 : luxtogo

독립성과 자기중심적인 성격이 강한 편이라서 어릴 때 훈련을 제대로 시켜줘야 한답니다.

출처 : pekinews

요즘 보편적인 아파트 주거형태에 가장 알맞는 개로 손꼽히는 ‘페키니즈’를 반려견으로 맞이하여 우정을 쌓아보는 것 어떠신가요 🙂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