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신탕에서 구출된 개의 세계여행

너는 나의 친구야~ 슬픔에 잠겨있지마세요 나에게 기대요

출처 : msecnd

당신이 슬픔에 빠졌을 때 누가 가장 힘이 되어주나요?

출처 : amazonaws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친구, 또는 그 역할을 모두 해주는 반려동물이 위로가 된다고 답합니다.

출처 : express

최근 버려진 아픔을 딛고 슬픔에 빠진 한 남자의 일생에 빛이 되어준 강아지가 화제가 되었어요 🙂

출처 : dailymail

화제의 주인공인 푸들 ‘해리(Harry)’는 2010년 버림받고 거리를 떠돌다 보신탕집에 팔렸는데

출처 : blogspot

이렇게 죽을 위기에 놓인 ‘해리’를 목격한 사람이 있으니 바로 동물 사진작가 ‘샤오 유(Xiao Yu)’.

출처 : blogspot

당시 오래 함께 했던 반려견의 죽음으로 힘들어하던 샤오 유는 ‘해리’를 구조하였고

출처 : express

이처럼 곤경에 처한 동물들의 입장을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에 ‘해리’와 함께 자전거로 세계일주를 하기로 했죠.

출처 : express

그리하여 그들은 2010년에 중국에서 출발하여 유럽 전역과 중동 아시아를 거쳐 2014년 미국까지 여행을 했답니다.

출처 : shanghaidaily

그들의 여행은 단순한 관광이 아니라 각 나라의 여러 유기견 보호소를 방문하였고 이를 책을 출판하기도 했죠.

출처 : sakshi

이 책의 수익금은 모두 유기견 보호소로 기부되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네요!

출처 : shanghaidaily

샤오 위는 책 서문에 ‘해리 덕분에 미래를 향해 갈 수 있었다. 앞으로 인생에 이보다 더 가치 있는 선물은 없을 거다’ 라며 감사의 인사를 적었어요.

출처 : shanghaidaily

여행동안 ‘해리’는 어땠냐구요? 샤오 유의 자전거 뒷자리 임시 바구니에 얌전히 앉아 전세계를 눈에 담았다고 합니다.

출처 : shanghaidaily

아마 해리 역시 자신을 구해준 샤오 유에게, 그리고 새로운 삶이 주어진 것에 감사하지 않았을까요?

출처 : road

누군가는 쉽게 여겨 버렸지만 누군가에게는 인생의 선물이 되어주는 친구와 같은 개!

출처 : express

만약 그 기쁨을 안다면 당신도 인생에서 단짝 친구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