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행복해지려고 칠면조를 먹어요

슈퍼푸드라고 아시나요? 많이 들어보셨죠? 슈퍼푸드는 영양밀도나 분석적으로 건강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식품을 말하는데요. 보통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식품을 말해요.

블루베리, 귀리, 토마토, 시금치, 레드 와인 등이 대표적이죠. 그런데 문제는 고기가 없어요. 다 풀이고 과일이죠. 아! 물고기는 있네요. 연어. 적어도 예전에는 그랬어요. 다행히도(?) 이제는 아니죠.

외국 영화에서 추수감사절 장면마다 등장한 칠면조.. 맛있겠다.

타임즈가 칠면조 고기를 슈퍼푸드로 선정했어요. 칠면조 고기는 타임즈가 선정한 14가지 식품 가운데 유일한 육류 단백질인데요. 필수 아미노산이 트립토판이 풍부하다고 알려졌어요.

트립토판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데요.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트립토판은 아보카도에도 많이 들었는데요. 이건 고기잖아요. 고기!

이 소식을 들은 네츄럴코어는 칠면조 힘줄로 강아지 간식을 만들고 말았어요. 쫄깃한 힘줄을 잘근잘근 씹으면 치아 건강은 물론이고 씹는 재미에 스트레스도 날릴 수 있죠.

칠면조 고기 본연의 세로토닌 분비 촉진 효과에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스트레스 해소 효과까지. 아주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생각해요.

칠면조 천연 원료를 써 방부제나 화학첨가제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고요. 건강한 치아와 행복감 유지에 큰 도움을 준다니, 혹시 집에 가을 타는(?) 강아지가 있다면 꼭 한 번 줘 보시면 좋겠어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