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도 먹고, 거위도 먹고, 당나귀도 먹어야지!

요즘 반려동물 간식들을 보면 정말 종류가 다양한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할 간식은 네츄럴코어 ‘러브미트’인데요. 닭고기를 넘어 거위고기와 당나귀고기가 들어있어요. 이거 맛있을까요?

왼쪽 위부터 거위, 당나귀, 치킨롤, 치킨텐더

특히 당나귀고기가 눈에 들어왔는데요. 잘 몰라서 그렇지 당나귀고기는 사람도 제법 먹는 분이 계시다는군요. 우리나라에도 많지는 않지만, 가계가 있는 모양이에요. 이천, 평택 등에 있다는군요.

당나귀 고기는 한국의 경우 육사시미와 탕으로 먹는 경우가 많다. 사진은 당나귀 스튜 (사진출처 : 게티이미지)

맛은 소고기 맛과 비슷하다고 해요. 살짝 익혀야 질기지 않다는군요. 당나귀는 골다공증과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주고 콜라겐 함유량이 아주 높다고 해요. 워낙 귀해서 소고기보다도 비싸다고 하는군요.

거위는 그래도 좀 익숙해요. 푸아그라 덕분일까요. 거위는 오리와 비슷하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오리에 비해서도 필수 아미노산 함유량이 높다고 알려져있어요.

당나귀도 그렇고 거위도 그렇고 귀한 재료기도 하지만 요리법도 상당히 까다로운 식자재에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간식은 육포로 간편하게 하나씩 꺼내 먹일 수 있죠. 비교적 유통기간도 길고요.

고기의 질감이 아주 맛깔나게 살아있다.

닭고기는 아주 일반적인 간식이죠? 치킨롤과 텐더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어요. 뭔가 아주 먹음직스럽게 말려져 고기의 질감을 눈으로도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오늘 소개한 간식은 살짝 특별한 제품인 것 같아요. 꼭 한 번 경험시켜 주자고요. 단, 육포들은 제법 배가 부른 모양인지, 너무 많이 먹으면 사료를 잘 안 먹을 수 있어요. 그러니 꼭 급여량을 지켜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