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그냥 걷니? 난 걸으면서 돈 번다

'도그워커'라고 아시나요? 좋아하는 강아지와 함께 걸으면서 수입도!

출처 : pexels

늑대에서 진화된 개들은 활동량이 많아 집에만 있을 경우! 스트레스로 인해 과격한 행동을 보일 수 있어요. 최소한 하루에 한 번 산책만 하여도 반려인이 고민하는 문제를 대부분 해결할 수 있어요.

출처 : 플리커 l Dave Crosby

그래서 유럽과 미국 등에서는 전문적으로 아이들의 산책을 돕는 ‘도그워커’라는 직업이 활성화 되었죠.

학교와 직장일로 아이와 산책할 시간이 부족한 분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고 2015년 미국 직업별 소득 통계에서도 고소득 직종으로 분류된다고 하네요. 도그워커 비용이 비싸서 유기견 보호소에서는 자원봉사를 신청받고 있을 정도!

그래서 자신이 게임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고 싶은 ‘포켓몬 Go!’ 유저들이 자원봉사를 신청했다가 강아지들에게 반해 입양했다는 훈훈한 이야기도 있었죠. 산책만 해주는데도 그렇게 잘 벌 수 있다고! 생각하셨다면 ‘도그워커’를 잘 못 이해하신 거에요.

출처 : wikimedia

유럽과 미국에서 강아지=가족 이라는 생각이 보편화 되어서 산책 중 아이가 아플 때! 응급조치 및 치료는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균형 잡힌 식사까지 책임져야 하거든요. 괜히 고소득 직종이 아닌거죠:D 그렇지만, 강아지를 정말 좋아하고 함께하는 데서 행복을 얻을 수 있으신 분이라면! 도전해 보실만한 멋진 직업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아요.

왜냐하면 미국에서는 2025년이면 교사보다 도그워커가 수요가 많을 것이라는 보고서까지 나올정도로 전망이 좋은 직업이기 때문이에요!

출처 : 서울산업진흥원

국내에서도 서울산업진흥원을 통해 도그워커 양성교육이 이뤄지고 있답니다. 자격을 갖춘 도그워커가 되려면 교육 및 인증을 받아야 하고 반려동물의 바디랭귀지와 행동심리의 기본을 익히고, 관리 기법 및 프로토콜,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여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지키는 법, 반려동물의 응급 처치, 그룹 구성, 비즈니스 등을 학습해야 한다고 합니다.

근무 시간도 자유롭게 정하고, 종일 사무실에 매여 있을 필요도 없으며 좋아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도그워커! 진정으로 반려동물을 사랑한다면 한 번 도전 해보세요!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