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이야 미안해! 공부 열심히 할께!

746

출처 : 페티앙북스

1.높은 곳에서 뛰어도 안전하다? NO!! 고양이도 동물인데, 잘못 떨어지면 다쳐요. 창문, 발코니에 안전장치가 있으면 좋겠죠.

출처 : 페티앙북스

2. 매일 우유를 마셔도 된다? NO!! 우유도 지나치면 설사하고 탈나요. 이따끔씩 적당 양의 우유를 주도록 하세요.

출처 : 페티앙북스

3. 중성화 수술을 시키면 살이찐다? NO!!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하는 건 아니지만 수술 후 이전에 비해 몸무게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냥이님이 적당히 운동할 수 있는 장난감 등을 준비해 주시고 함께 놀아 주시는 것이 좋아요.

출처 : 페티앙북스

4. 고양이는 광견병에 걸리지 않는다? NO!! 포유동물은 모두 광견병에 걸릴 수 있어요. 정기적으로 주사를 맞아 예방해 주세요.

출처 : 페티앙북스

5. 집 고양이는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 NO!! 질병의 위협은 어디에나 있어요. 옷과 신발 속, 심지어 숨쉬는 공기까지요. 예방접종이 유일한 해결책이랍니다.

출처 : 페티앙북스

6. 음식을 통해서만 기생충에 감염된다? NO!! 평소 음식 이외에도 기생충에 감염된 쥐 안의 촌충이 옮을 수 있어요.

출처 : 페티앙북스

7.먹이에 마늘을 넣어 기생충을 제거한다? NO!! 마늘은 음식 맛을 좋게 할 때 쓰는 거지~ 벌레나 기생충을 미리 제거할 수는 없답니다. 수의사에게 기생충 약을 처방 받아 먹이세요.

출처 : 페티앙북스

8. 임산부는 고양이를 기르면 안 된다? NO!! 단! 임산부는 고양이 화장실을 만지면 안되요. 병균이 옮으면 뱃속 아기에게 해롭거든요. 냥이 화장실 청소는 남편과 가족에게~!!

출처 : 페티앙북스

9. 고양이의 균형감각은 수염 덕분이다? NO!! 고양이 수염은 촉각에만 사용된답니다.

출처 : 페티앙북스

10. 상처는 혀로 핥아서 스스로 치료한다? NO!! 핥기는 상처를 덧나게 할 뿐 이에요. 고양이대한 오해! 잘 푸셨나요. 아는 만큼 사랑할 수 있다는 거 잊지마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