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펫산업진흥원, 펫매니저 정규교육생 모집

한국펫산업진흥원이 오는 19일까지 팻매니저 양성과정인 ‘펫매니저 자격증 정규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펫시터 매칭 사이트 ‘페티안’과 공동으로 진행하며 펫매니저총론, 반려동물 비즈니스, 건강관리, 행동과 심리 등 4과목으로 구성된다.

‘펫매니저’란 반려동물에 관리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시장, 정책, 산업 등 반려동물 비즈니스에 전반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 현장에서 관리자로서 활동하는 반려동물 전문가를 말한다.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빠른 성장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애견미용사나 애견훈련사와 같은 기술분야의 자격증은 활성화되어 있는 반면, 반려동물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갖춘 관리자형 자격증은 미비한 상황이다.

실제 반려동물 산업 종사자들조차 자기 분야 외에는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한 상황으로, 반려동물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반려동물 전문가로써 펫매니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펫매니저 교육은 오는 11월3일(토) 개강하며, 수강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제한되며 총 6주 과정으로 마지막 주에 교육생들만을 대상으로 자격증 시험을 치른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펫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