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는 애견동반 수목원

인스타그램 ddony_3355

댕댕이들이 좋아하는 흙과 나무! 아름다운 수목원을 우리만 걷기에는 너무 미안한 일이죠. 반려견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수목원을 알아볼까요?

1. 장흥 자생 수목원

위치: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309번길 167-35

인스타그램 san__yay

장흥 자생 수목원은 백 년 이상 된 잣나무 숲을 배경으로 각각 계절에 맞는 야생화가 피어나서 볼거리가 다양한 곳이에요. 자연생태학습장 또는 산림욕장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sweet_corgi_cookie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으며 반려견 입장료는 따로 없어요. 대신 대인 입장료는 6,000원을 지불해주셔야 합니다. 이곳은 숲에 가까운 수목원이기 때문에 가파른 길과 흙길이 있어요. 편안한 복장을 추천드리고 반려견 유모차보다는 함께 걷는 것이 좋겠어요!

2. 푸른 수목원

위치: 서울 구로구 연동로 240

인스타그램 okki_poodle

1,700여 종의 수목과 꽃이 어우러진 수목원이에요. 수목원 안에 넓은 저수지도 있으며 연중무휴에 무료로 개방되는 곳이라 언제든지 도심 속의 휴가지로 즐길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totochacha1224

수목원 바로 옆에는 옛 항동 철길이 있어서 철길을 따라 걸으며 사진 찍기 좋아요. 푸른 수목원은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지만 일부 화단이나 잔디밭은 출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3. 청산 수목원

위치: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인스타그램 choi_bbbom

청산 수목원은 사계절마다 다양한 꽃이 자라는 수목원입니다. 지금은 가을에 맞게 예쁜 팜파스가 자라고 있어요. 11월5일까지 팜파스 축제도 진행한다고 하니 얼른 서두르세요!

인스타그램 uuu_0721

특이하게 꽃으로 만든 미로도 있고 핑크뮬리 같은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을 찍으며 산책하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 목줄이랑 배변 봉투를 지참해야 출입할 수 있으니 꼭 챙겨주세요!

밟으면 아파요!

인스타그램 gureumpong

반려견이 수목원의 식물을 함부로 밟지 않도록 잘 지켜봐 주세요. 사람이 많은 곳이니 목줄은 꼭 해주시고 배변도 꼭 치워주세요! 그럼 즐거운 나들이 되세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