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귀 청소, 어쩐지 좀 무섭고 쉽지도 않아요

반려동물 위생 관리의 최고봉은 귀 청소입니다. 발톱 손질도 어려운 편이긴 합니다만, 귀 청소를 따라올 수는 없죠. 왠지 잘 못 건드리면 안 될것 같고, 가만히 있어도 부족할 마당에 바둥바둥 움직이는 녀석 탓에 심장만 벌렁거리죠.

물론 병원에서 청소를 받는 게 가장 좋지만, 어디 그게 그렇게 쉽나요? 그렇다고 청소를 너무 멀리하면 염증 등 문제가 생기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자주 등장하는 아이템이 바로 면봉입니다. 귓바퀴와 귓속을 직접 청소하기 위해서죠.

면봉은 집에 누구나 한 통 정도는 있습니다. 품질 좋은 귀 청소용 세정제 한 통만 사 놓으면 언제든 직접 청소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면봉 쓰기는 편하신가요?

강아지나 고양이의 귀속 세상은 사람과는 아주 다릅니다. 게다가 가만히 있다는 선택지가 별로 없는 친구들이에요. 귀에 면봉을 넣었는데 움직이기라도 하면 괜한 상처에 염증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용 면봉이 따로 있습니다. 사람도 신생아용 면봉이 따로 있는 것처럼 조금 더 안전하게, 그리고 편하게 만들었죠. 가격도 그다지 비싸지 않습니다. 아이 건강을 위해 하나 사놓는 게 좋겠죠?

그런데 이 제품 일반 면봉과 뭐가 다를까요.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오늘은 에티펫에서 내놓은 귀봉이란 제품으로 차이점을 알아보려 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구매평도 무척 좋아서 가져왔어요.

이 제품은 100% 순면으로 만들었고, 일반 면봉보다 훨씬 도톰한 것이 특징입니다. 푹신한 감촉 덕분에 귀에 닿아도 통증이 적고, 흡수력도 좋아 청소 능력이 뛰어나죠. 다른 반려동물 면봉보다 1.7배, 일반 면봉에 견주면 무려 2.8배나 두꺼워요. 혹시 모를 상처가 생길 걱정을 조금 덜 수 있겠죠?

그리고 일반 면봉보다 1.5배 정도 길고, 잘 휘어지는 탄력있는 스틱도 눈여겨볼 포인트입니다. 귀 청소를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고, 반려동물 귀에서 나는 미묘..한 냄새가 손에 묻을 걱정도 적어요 🙂

반려동물 면봉은 필수 아이템이라긴 좀 모호합니다. 면봉은 집에 다 있으니까요. 하지만 조금 더 안전하고 깔끔하게 청소해줄 수 있다면, 자칫 생길 수 있는 귓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귓병.. 한 번 생기면 잘 낫지도 않거든요.

 

에디터's say
가격 | 비싸봐야 면봉 아니겠어요?
유용함 | 일반 면봉을 쓰시던 분이라면 꼭 사용해보세요.
디자인 | 면봉은 폭신하게 제일! 그리고 손잡이가 길어 강아지에게 굿
김상오
올라펫 콘텐츠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