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엔 얼마나 많은 고양이들이 살고 있을까요?

출처 | 게티이미지

길을 가다 이름 모를 고양이와 마주친 적이 있나요? 우리 동네에는 알게 모르게 많은 고양이들이 살고 있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잘 보이지 않는 곳으로 다닐 뿐이죠. 이렇게 길 위에서 고단하게 사는 고양이들의 수명은 3년이 채 되지 않습니다.

출처 | 구로영등포캣맘협의회

혹시 지역마다 이런 고양이들을 돌보는 캣맘협의회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캣맘과 캣대디들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양이들에게 밥을 주고 건강을 챙기고 있답니다. 다쳐서 길생활을 계속할 수 없는 고양이들은 구조해서 평생을 함께 할 가정을 찾아주기도 해요.

이렇게 협의회에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딘가 특별하지 않을까요? 아니요. 협의회 활동이나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분들 모두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구로영등포캣맘협의회는 그렇게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작은 단체 중 하나입니다. 조금씩 시간을 내서 집 근처에 살고 있는 고양이에게 밥을 주고, TNR 사업을 지원하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분들이 있기에 우리는 동네 고양이들과 공존하며 살 수 있습니다. 매달 유기견과 동네 고양이를 위해 무료 사료기부 캠페인인 ‘행복한 기부플랜’을 진행하고 있는 올라펫은 이번에 구로영등포캣맘협의회와 11월 고양이 행복한 기부플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올라펫 앱에서 하루에 한 번 터치를 하면 사료 10g이 기부 되고 한 달 간 모인 사료가 구로 영등포 지역에 사는 고양이들에게 전달됩니다. 구로 영등포에 사는 고양이들을 돕고 싶다면 올라펫 앱에 접속해주세요.

밥 줘서 고맙다냥~

하루에 한 번 터치로 이 지역에 사는 고양이들에게 밥을 주고 캣맘과 캣대디를 응원해주세요. 여러분도 유기동물 문제에 참여할 수 있어요. 올라펫은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위해 항상 앞장 서겠습니다. 올라펫과 함께 해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