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즈워크에 쓸 간식, 어떤 걸로 하면 좋을까?

스타마크 민츠(브레스프레시닝)

요즘 노즈워크가 유행이죠. 노즈워크(Nose work)는 강아지가 후각을 사용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선천적으로 후각이 뛰어난 강아지들에게 노즈워크는 일종의 놀이이자 훈련이에요. 냄새를 마음껏 맡으면서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후각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되거든요.

노즈워크는 호기심이 왕성해 집안 살림을 자주 파괴(?)하는 아이, 분리불안이 있거나 사회성이 낮은 아이, 장시간 혼자 있어야하는 아이에게 좋아요. 꾸준히 노즈워크를 해주면 지능 발달과 자존감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노즈워크의 방법은 많지만 바닥에 뿌려놓은 간식을 찾아먹이거나 장난감에 간식을 넣어 반려견 스스로 간식을 빼 먹을 수 있게 하는 것아 일반적이에요. TV에 자주 나오는 것처럼 노즈워크매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고요.

하지만 잠깐, 노즈워크에 쓰일 간식을 정하기 전에 조금 고민할 필요가 있어요. 노즈워크나 기타 반려견 훈련에 사용되는 간식은 한 번에 많은 양을 먹이게 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지 않아야 해요. 또 너무 무르면 스트레스 해소량이 적어지고, 딱딱하면 씹기 힘들어서 훈련에 집중하기 어렵죠.

노즈워크엔 냄새도 적당히 강해서 노즈워크시 아이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고, 칼로리가 높지 않은 간식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마크 사의 ‘민츠’가 있죠. 크기도 적당하고 기름지지 않고 민트향이 솔솔 나서 먹고 나면 입에서 상쾌한 냄새도 날 것 같아요. 꼭 노즈워크용 장난감이 아니어도 배변훈련 등에 급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타마크 민츠는 건조가 잘 된 제품이어서 급여시 손에 묻지 않고, 지퍼백 형태라서 보관도 용이해요. 밀, 옥수수, 콩류의 원료를 넣지 않아 알러지 유발 걱정도 없죠.

하나 더! 스타마크사는 애견 훈련/행동 전문가에 의해 설립된 회사로, 애견 훈련에 관련된 용품을 판매하고 있어요.애완훈련용품에서 미국 판매 점유율 30%을 차지하고 있죠. 훈련 가이드나 훈련 사례 영상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하네요 🙂

 

에디터's say
가격 | 약 150g에 3,000원대! 개이득입니다₩
유용함 | 기름지지 않으니 칼로리 걱정도 없고, 훈련할 때마다 상쾌한 향도 솔솔~
디자인 | 지퍼백 형태로 되어 있어서 보관이 편해요~
배한나
지나가는 비둘기는 무서워해도 왕왕 짖는 개는 사랑스러워 하는 20년차 애견인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