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와 함께 요리를 하는 수상한 셰프

Francis와 요리하는 여인

먹방이나 레시피 영상을 좋아하시는 분들 많죠? 아마 애견&애묘인 수만큼 요리와 관련된 영상을 즐겨보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만약 개와 요리 영상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어떨까요?

출처 | 유튜브 @Cooking with Dog

유튜브에서 ‘Cooking with Dog’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채널은 말 그대로 개와 함께 일본식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오고 있어요. 구독자 수는 무려 144만 명…!

출처 | 유튜브 @Cooking with Dog

영상 속 주인공은 ‘Francis’라는 이름을 가진 회색 푸들이에요. Francis는 요리사 옆에 조용히 앉아 요리를 지켜보곤 하죠. 어떨 땐 전혀 움직이지 않아서 ‘살아있는 동물인가..?’ 싶기도 하답니다. ‘Cooking with Dog’의 소개 영상을 보실까요?

Francis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정말 귀엽죠? 얌전히 앉아 요리사가 요리를 끝낼 때까지 기다리곤 하지만, 영상 속에서처럼 가끔 사고(?)를 치기도 한답니다. 영상은 Francis가 요리에 대한 설명을 내레이션으로 담는 콘셉트라고 해요. Francis가 남자 아이이기 때문에 내레이션도 남성이 한 것이고요.

일본의 겨울철 별미 나베야끼를 만드는 영상입니다. Francis도 구경하고, 나베야끼도 만들고! 일석 이조죠?

출처 | 유튜브 @Cooking with Dog

안타깝게도 Francis는 얼마 전 세상을 떠났다고 해요. 요리사가 Francis가 항상 앉던 자리에 액자를 두었네요. 해당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는 ‘사실 전 지금 천국에 있어야 해요’라고 말하는 Francis의 내레이션도 들어보실 수 있답니다. 저도 모르게 울컥 했네요ㅠㅠ

출처 | 유튜브 @Cooking with Dog

강아지와 함께 하는 쿠킹 클래스 영상이라니, 아무리 생각해도 정말 멋져요! 물론 Francis 만큼 얌전한 반려동물이 아니라면 위험하겠지만 말이에요. 오늘은 인자한 요리사와 회색 푸들 Francis의 레시피 영상을 보고 일본 요리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