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좋은 반려견 호텔 고르는 방법

28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죠? 다들 즐거워야 할 명절에 많은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분들은 걱정이 앞설 거예요. 긴 연휴 동안 우리 아이를 어디에 맡기면 좋을지 고민이실 거예요. 내 호텔은 내가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되는데, 우리 아이가 어떤 호텔을 맘에 들어 하는지도 모르고! 그래서 좋은 반려견 호텔을 고르는 몇 가지 기준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누가 우리 아이를 관리하는지

반려견 산업이 각광받으면서 순식간에 애견카페나 애견호텔이 많이 생겨났어요. 그에 따라 유행하는 애견호텔도 생기곤 했죠. 많은 반려견을 한 장소에서 관리하는 일은 단지 반려견을 사랑하는 마음만으로는 가능하지 않아요. 유행도 좋지만 오랜 경험과 지식이 있는 관리자인지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쉴 곳과 뛰어놀 곳

반려견 호텔은 다양한 형태가 있어요. 하루 종일 아이가 케이지에 있는 곳도 있고, 또는 사회성을 이유로 많은 반려견과 함께 넓은 공간에서 하루종일 지내는 곳도 있어요. 전자는 확실히 좋지 않아요. 그 좁은 공간에서 먹고, 싸고 사람도 불편할텐데 반려견도 마찬가지 이겠죠? 그렇다고 많은 반려견과 하루종일 지내는 것도 단점이 있어요.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들은 스트레스 받기 쉽상이니까요. 짧으면 하루 길게는 6~7박 있어야 하는 호텔에서 단번에 사회성이 좋아질 수 없어요. 아이들은 쉴 곳과 뛰어놀 곳이 분리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이 생활해야 하는 공간을 미리 확인해봐야 해요!

당연하지만 어려운 청결

어쩌면 너무나 당연하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 부분이 청결이에요. 대부분 아시겠지만 애견호텔에는 여기저기 반려견의 대변, 소변이 있죠. 반려견이 많이 있는 곳이니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려견의 배설물은 바로바로 치워져야 합니다. 그냥 방치해두면 다른 반려견이 밟을 수도 있고, 피부에 묻은 채로 방치될 수도 있어요. 오래 지속되면 질병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아주 꼼꼼히 확인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외에도 24시간 캠이 있는 곳이나 관리인의 수가 많은 곳이 더욱 좋겠지요! 애견호텔이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기가 힘들다는 것 잘 압니다. 그래도 각자 최소한의 기준을 세워서 호텔을 고르면 우리 아이에게 더욱 좋을 거예요.

 
김경아
올라펫의 비주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관련된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합니다. 관련 제보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