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도로롱! 코 고는 고양이...

도로롱! 코 고는 고양이 때문에 잠 못 이루는 집사에게

-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상상조차 해본 적 없는 괴로움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어 뜯고 망가뜨리는 모습이야 여전히 적응되지 않아도 상상 속에서 나름 훈련을 해본 덕분에 괜찮은데요. 예상하지 못했던 공격에는 속수무책.

출처 | Kadres

바로 고양이의 도로롱! 코 고는 소리입니다. 생각도 해보지 못했을 분도 많아요. 설마 부모님도 형제자매도 아닌, 반려동물 코 고는 소리 때문에 밤 잠을 설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겠지요.

고양이들도 코를 곱니다. 특히 피곤할 수록 더한 경향이 있어요. 하루에 15-20시간까지 잠을 자는 고양이들이 어떻게 피곤할 수 있을까 싶기는 합니다만, 여튼 그들도 피곤할 수 있다니.. 그러려니 해야지요.

출처 | deliabertola

특히 페르시안이나 히말라얀 고양이를 키우는 분이라면 더 공감하실 텐데요. 코가 짧은 찡코 고양이들은 특히나 코 고는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두 묘종은 얼굴과 코의 생김새가 납작하다 보니 콧구멍의 길이도 짧아서 더하지요.

또, 선처적인 이유 외에도 심한 운동 후나, 비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경우에도 평소보다 코를 심하게 골 수 있어요. 어쩜 사람하고 이리 다를 바가 없는지. 또한 소화기의 염증이나 세균에 감염됐을 때, 후두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코를 골 수 있습니다.

사람하고 똑같이 냥이들도 본인들 코 고는 소리에 놀라 잠에서 깨기도 하고, 옆에서 자는 다른 고양이의 코고는 소리에 소스라치게 놀라기도 합니다. 잠꼬대까지 하는 걸 옆에서 보자면, 귀엽고 신기하고 그래요.

당연하지만 코골이는 깊은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고양이 건강에도 그다지 좋지 않아요. 가장 중요한 건 너무 살이 찌지 않도록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게 중요하고, 정도가 심하다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하신 냥님을 위한 집사의 선택

무료하신 냥님을 위한 집사의 선택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

김상오
김상오http://lifecoder.net
올라펫 콘텐츠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신 콘텐츠

대던 대덕구, 동물 등록제 적극 추진

대전 대덕구가 21일, 반려동물의 유실과 유기를 막고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동물 등록제를 적극 추친한다 밝혔다. 동물등록제...

최신 리뷰 상품

훈련용품도 없이 무슨 훈련은 한다고..

요즘 강아지가 가족인 분들 정말 많죠? 처음 가족으로 맞이하면 너무 귀여워서 어쩔줄을 모르는데요.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바로 드는 생각이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