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휴식 공간, 어떻게 꾸며주는 게 좋을까?

83

대부분 반려견의 휴식 공간을 쿠션이나 침대, 담요, 하우스 등으로 만들어 주실 거예요. 혹시 반려견만의 독립적인 휴식 공간이 없나요? 반려견도 자기만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휴식 공간은 필수입니다! 그럼 어떻게 휴식 공간을 꾸며야 잘 꾸몄다고 소문이 날지 알아볼까요?

쿠션이나 담요는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반려견은 자다가 몇 번을 일어나 자세를 고친 후 다시 자요. 혹은 다른 가족들이 안전하게 잘 자고 있는지 확인하기도 하죠. 그런데 자신이 움직일 때마다 소리가 난다면 그곳을 불편하게 느끼게 돼요.

또한 반려견이 머무는 곳은 거울이나 유리 등에 자신의 모습이 반사되지 않아야 해요. 반려견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또 다른 반려견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면 자신의 휴식 공간에 다른 반려견이 침입했다고 생각할 거예요.

같은 맥락으로 몸 일부를 숨길 수 있는 잠자리가 좋아요. 반려견은 자신의 몸을 숨기고 쉬는 것을 좋아해요. 지붕이 있는 집이 좋고, 코나 얼굴을 가릴 수 있는 수건을 덮어주면 더욱 좋아할 거예요.

반려견이 잠자기 전에 갑자기 자신의 주위를 마구마구 파는 모습, 아마 보신 적 있을 거예요. 반려견은 자기 직전에 잠자리를 정비하기 좋아해요. 중요한 건 휴식 공간도 잘 파지게 해야 해요. 파지게 한다니? 푹신한 것을 활용하면 돼요. 잘 파질 수 있는 방석을 준비해주시거나, 혹은 하우스에 옷이나 담요를 넣어 주어 잘 파질 수 있게 해주면 더욱 안정감을 느낄 거예요.

휴식 공간의 위치는 구석이 좋아요. 동선에 방해되지 않은 곳이요. 그중에서도 벽과 침대 사이같이 몰래 숨어 있는 것 같은 곳이 좋습니다. 하지만 더 좋은 곳은 당연히 보호자의 옆자리입니다.

위의 내용처럼 좋은 휴식 공간을 만들어 두어도 반려견이 보호자의 침대로 올라와 잠을 잘 수도 있어요. 보호자의 옆자리는 제일 안락하고 편안하며 반려견이 좋아하는 곳이에요. 어떤 반려견은 보호자의 무릎이 최고의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는 것처럼요.

 
김경아
올라펫의 비주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관련된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합니다. 관련 제보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