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한국고양이수의사회 ,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8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8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길고양이와의 평화로운 공존 및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한국고양이수의사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 가구 1,000만 시대로 접어들면서 동물복지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동물복지 활성화 및 반려문화에 대한 구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환경과 동물 그리고 사람의 건강은 하나’라는 인식을 공유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 반려동물 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앞으로 인도적인 길고양이 개체 수 감소를 위한 군집 TNR 실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동물보호 및 복지향상을 위한 자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구는 지난해 10월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반려동물 문화 기반 조성을 위해 ‘동물복지팀’을 신설했으며, 현재 ‘동물복지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 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다. 조례 제정 후 동물복지 정책 자문 역할을 할 ‘동물복지위원회’ 등을 구성해 올해 동물복지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초등학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동물보호교육’, 동물보호한마당, 모닝노크‧펫티켓 홍보 등 구민 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홍보,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유기동물 응급진료병원 지정‧운영 등 다양한 사업들을 계획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가는 사회가 인간의 행복에도 도움이 되는 길”이라며 󰡒한국고양이수의사회와 협력해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중랑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아
올라펫의 비주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관련된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합니다. 관련 제보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