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위생&배변용품 강아지 귀 청소는 사람의...

강아지 귀 청소는 사람의 그것보다 더 섬세한 작업이에요.

강아지 귀가 사람에 달아 서로 면봉와로 서로 사맛띠 아니할 쌔

-

아무리 강아지 목욕을 깨끗하게 해도, 어디선가 비릿한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귀 속을 의심해야 합니다. 강아지 냄새 관리의 시작은 귀 관리지요. 먼지, 귀지, 이물질과 분비물이 쌓인 귀는 냄새는 물론 쉽게 염증이 생길 수 있는 자리입니다.

강아지의 귀 속은 사람과는 무척 다르게 생겼습니다. 흔히 L자 구조라고 하는데요. 외이도가 귓속에서 한 번 90도로 꺾이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물이라도 들어가면 귀 속을 쉽게 습하게 만들어 불쾌한 냄새와 함께 병이 생기기 쉽죠.

그래서 귀 청소가 중요한데요. 보통 면봉을 쓰는 일이 많은데, 사람용 면봉을 쓰면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우선 너무 짧고, 가만히 있을리 없는 강아지에게 쓰기에는 너무 딱딱해 귀에 상처를 만들기 쉽죠. 그렇다면 탄력이 좋은 면봉을 찾아 쓰면 되겠지요?

우리도 아기에게 쓰는 면봉은 일반 면봉가는 모양이 많이 다른데요. 에티펫에서 출시한 ‘귀봉’은 강아지만을 위해 만든 면봉입니다. 1.5배 더 길고, 2.8배 더 도톰하죠. 게다가 앞서 말한 ‘탄성’도 좋아서 강아지가 움직이더라도 귀 속에서 면봉이 부러지는 일이 없습니다.

귀봉은 기특한 기능과 더불어 알콜, 포름알데히드, 형광물질도 일체 들어가지 않아 아이들 몸 건강을 한 번 더 생각한 제품이라 더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점도 잘 살펴볼 부분이죠. 연약한 피부에 닿는 물건인 만큼, 나쁜 성분이 들어가 있다면 피해는 더 커질테니까요.

꼭 귀 청소에만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들 눈물 자국을 지우는데도 요긴하게 쓸 수 있어요. 예민하고 민감한 곳에 모두 사용할 수 있죠. 귀 청소 용액이나, 눈물 자국 제거제 등을 함께 쓰면 훨씬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어요.

혹시 아이가 머리를 격렬하게 흔들면서, 귀를 마구 긁고, 귀에서 불쾌한 냄새가 난다면 이미 귀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긴 것이니, 그럴때는 빠르게 동물병원을 찾아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의 귀 청소 잘 해주시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한 ‘귀봉’을 한 번 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려인을 위한 특별한 쇼핑몰 올라펫샵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한가요?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한가요?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

김상오
김상오http://lifecoder.net
올라펫 콘텐츠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신 콘텐츠

대던 대덕구, 동물 등록제 적극 추진

대전 대덕구가 21일, 반려동물의 유실과 유기를 막고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동물 등록제를 적극 추친한다 밝혔다. 동물등록제...

최신 리뷰 상품

훈련용품도 없이 무슨 훈련은 한다고..

요즘 강아지가 가족인 분들 정말 많죠? 처음 가족으로 맞이하면 너무 귀여워서 어쩔줄을 모르는데요.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바로 드는 생각이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