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젯, 반려동물 승객을 위한 서비스 비스타펫 출시

비스타펫

비즈니스용 항공기 운영사 비스타젯(VistaJet)이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까지 포함한 모든 탑승객이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고안한 포괄적 프로그램 비스타펫(VistaPet)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비스타젯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비스타젯 항공기에 탑승한 반려동물 수는 104% 증가했다. 비스타젯 회원 네 명 중 한 명은 반려동물과 정기적으로 함께 비행했으며 매년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인구수는 약 3,000만 명으로 추정된다.

많은 이들이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긴다. 미국에서는 반려동물 보유자 중 95%가 반려동물이 점점 더 자기 인생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어가고 있다고 대답했다. 한편, 반려인의 75%가 상업 항공사에 불신을 표한다. 반려동물이 안전한 보살핌을 받지 못해 동물과 사람 모두 스트레스를 받는 여정이 될 것이라고 여긴다.

비스타펫은 숙련된 수의사 및 미용, 영양, 훈련 전문가와 협력해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와 여러 요구에 대응하도록 만든 프로그램이다. 반려동물 케어용 키트, 수면 매트, 균형 잡힌 식사 메뉴부터 여행 시 필요한 조언, 글로벌 비행 규정 안내, 반려동물을 위한 비행 공포 극복 코스 등 비행기에 탑승하는 모든 승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안타깝게도 반려동물의 이동에 관한 표준 규정은 전 세계적으로 아직 미비한 실정이다. 따라서 여행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비스타젯 고객 서비스 팀은 반려동물과 여행하는 승객들에게 백신 접종, 마이크로 칩, 증명서, 허가 등 해당 항공편과 목적지에 적용되는 규정에 관해 조언을 제공한다.

승객들은 매번 비행할 때마다 비행 중과 비행 후 반려동물을 돌보는 데 필요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비스타펫 포셰트’를 받는다. 또 비행 중이나 도착 시 고품질 영양식과 장난감을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비행시간을 조금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수의사의 조언에 따라 만들어진 균형잡힌 식사를 받을 수 있으며, 도착지에서도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시설을 안내받을 수 있다. 비스타펫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