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대한민국 진도개 페스티벌 포스터 확정하고 본격 홍보 나서

5월 4일부터 5월 5일까지 진도개 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진도개 페스티벌’ 축제 포스터가 확정됐다.

대한민국 진도개 페스티벌 포스터는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를 주제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개최 이미지를 전달하고, 축제에 모여든 관광객의 모습을 화면에 배치해 누구나 축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5월 가정의 달에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이번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애견 산책, 반려견 교감, 예견 공예품 만들기, 진도개 OX 퀴즈, 애견 캠핑장 운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다.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도개 공연, 경주, 어질리티, 높이뛰기, 건강 달리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 축제장을 찾은 아이들과 부모들을 위한 쉼터도 설치, 즐겁고 편안한 축제장으로 조성하고, 강아지 체험, 포토존을 운영하는 등 관광객의 동선에 최대한 맞출 계획이다.

진도군 진도개축산과 관계자는 “진도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사전 홍보 등 모두가 한마음으로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개는 진도에서 철저하게 혈통을 관리하여 천연기념물의 조건을 충족시킨 개로서 진돗개와는 다르게 진도개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