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명을 구한 구조견 세중이를 아시나요?

출처 : busan119.tistory.com

2011년 부산소방본부의 운동장. 새로 임명된 셰퍼드 종의 인명구조견, 세상의 중심이란 뜻의 이름을 가진 세중이의 환영행사가 펼쳐 졌어요.

출처 : 연합뉴스TV

구조견은 사람보다 만배의 뛰어난 후각과 50배 이상의 청각 능력을 갖고 있답니다. 소방방재청 주관의 테스트를 통과한 엘리트 견들에게 자격이 주어지지요.

출처 : KNN

세중이는 최고의 구조견답게 인명구조견 대회에서 연속으로 1위를 했어요. 한국대표로 국제구조견 대회도 참가했답니다.

출처 : KNN

세중이는 실제 현장 배치 후 경주 마우나 리조트 붕괴 사고 현장, 부산 서동 주택 붕괴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는 용맹함을 보여줬어요.

출처 : KNN

세중이의 핸들러 김용덕 구조 소방위는 ‘붕괴가 계속될지 모르는 곳에 세중이를 투입해 마음이 안타까웠지만 현장확인이 우선이라 머뭇거릴수 없었다‘고 말했어요.

출처 : KNN

세중이는 270여번 출동해 20명의 생명을 구조 시신 9구를 찾아내 등의 성과를 거뒀어요. 2015년 탑독(Top Dog)으로도 선정되었답니다.

출처 : YTN

하지만 세중이도 나이가 들어 2015년 12월 명예로운 은퇴식을 가졌고 소방서는 한 민간인에게 분양을 주었어요.

출처 : KNN

세중이를 떠나 보내는 김 소방위는 날쌘 몸을 유지시키려 사료도 많이 못먹였다며 ‘사료도 맘껏 먹고 건강했으면 한다’고 말했어요.

출처 : busan119.tistory.com

지금까지 보여준 세중이의 헌신과 용감함은 다른 구조견들이 이어 받아 오늘도 위험에 빠진 사람들을 찾아 출동한답니다.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