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 자국의 비밀과 그 해결책 몇 가지.

TV 속 복슬복슬 하얀 털을 가진 강아지들은 눈송이처럼 예쁩니다. 반짝이는 눈으로 우리를 바라보면 그야말로 심장 저격. 문득 ‘우리 집 아이도 저 친구 못지않게 예쁜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얼굴을 보는데, 딱 한 가지 눈물 자국이 자꾸 걸립니다.

너무 예쁜 아이인데, 불그스름한 눈물 자국이 미모를 망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특히 밝은 피모를 가진 아이들일수록 눈에 잘 띄는 편이지요. 눈 아래 짙은 갈색, 또는 붉은 얼룩을 남기는 눈물 자국은 어디에서 온 것일까요.

눈물 자국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과도한 눈물이 생기거나 눈물 배출이 잘 안 되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포르피린’이라는 성분이 원인입니다. 이때 생기는 눈물 자국은 주로 붉은색을 보입니다.

반면 짙은 갈색, 또는 녹색 얼룩은 피부에 묻은 눈물과 눈 밑 피부에 숨어있던 효모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입니다. 이 경우는 대부분 눈 밑 털 관리를 소홀하게 한 것이 원인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별다른 약을 먹어도 상태가 좋아지지 않아요.

어느 쪽이든 눈물이 근본적인 이유인데요. 이 양이 많아지면 더 심해지겠죠? 녹내장, 결막염, 너무 긴 속눈썹, 과거 눈병으로 인한 후유증, 스트레스, 알레르기 등이 눈물의 양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고는 합니다.

그런데, 이런 눈물 자국은 특정 견종에서 더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시츄, 페키니즈, 말티즈, 퍼그 등은 눈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은 견종이고, 푸들과 코카 스패니얼도 눈물샘 발달 문제로 눈물 자국이 생기기 쉽습니다.

눈물 자국도 일종의 질병이 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심하다면 수의사를 만나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자극으로 눈물이 늘어난 거라면 눈 세척과 원인 제거로 상태가 좋아집니다. 감염 증상이라면 약을 먹으면 좋아지지요.

그 밖에 위에서 말한 것처럼 스트레스는 큰 문제입니다. 아이에게 편안한 환경과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밖에 눈물 자국을 지워주는 제품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눈 근처에 직접 쓰는 제품이니 순한 제품으로 잘 고르는 게 중요합니다. 성분을 잘 살펴보고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을 선택하면 될 텐데요. 아직 정한 바 없다면, ‘울지마마이펫 지워라 눈물자국’도 체크해 볼만 합니다.. 미네랄수와 온천수를 이용해 만든 저자극 눈물 자국 제거제거든요.

반려견의 피모건강을 우선하는 제품이라 효과가 아주 확실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강력한 화약 약품이 필수이기 때문이지요. 조금씩 그리고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 어떤 이유에서든 피모에 생긴 얼룩이라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좋은 제품을 찾지 못하셨다면, 반려인의 특별한 쇼핑몰 올라펫샵에서 ‘울지마마이펫 지워라 눈물자국’을 한 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