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 5가지

집에서 후식으로 과일을 먹다 보면, 옆에서 자기도 달라며 반짝거리는 눈빛으로 쳐다보죠. 그럴 때마다 이 과일을 줘도 되는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과일을 급여하기 전에, 알러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처음 준다면 극소량만 주고 이상 증후가 없으면 급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사과
사과는 강아지에게 부족했던 비타민과 단백질을 채워줍니다. 또한 소화와 변비에도 좋죠! 다만 과하게 급여하게 되면, 사과의 산 때문에 강아지가 배탈이 날 수도 있다고 하니까 조심합시다!

2.딸기
딸기에는 항산화제와 영양소가 풍부해서 치아, 눈 건강,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장이 좋지 않거나, 자주 설사하는 아이에게는 되도록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급여할 때는 딸기의 잎사귀는 소화하기 어려우니, 꼭지를 꼭 떼어낸 후 급여해주세요!

3.수박
수박에는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 급여해주시면 좋습니다.

4.배
배는 거의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입니다. 따라서 변비 예방,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5.바나나
바나나에는 비타민C가 다른 과일보다 10배나 높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 무기력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바나나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지금까지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처음 줄 때는 극소량만 주고 이상 증후가 없다면 급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