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몸에 좋은 생선, 이제 껌으로 먹어봐요!!

생선이라면, 고양이를 먼저 떠올리는 분이 많을 겁니다. 강아지와 그다지 잘 어울리는 느낌이 아니라고 말이죠. 하지만 사료에도 연어 사료가 있듯 강아지에게 생선은 꽤 좋은 음식입니다.

오늘 소개할 ‘베게 생선껌’은 찾는 분들이 계속 찾는, ‘괜찮은 인기템’입니다. 보통 고기나 가죽, 플라스틱 등으로 만든 껌이 많은데, 생선, 그중에도 대구가 원료인 개껌은 그다지 많지 않죠.

강아지에게 생선은 나쁘지 않지만, 조심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등푸른생선 등은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쉽고, 생선 가시 등도 꽤 위험하죠. 그래서 강아지와 생선이 잘 매칭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강아지에게 줄 수 있는 생선은 그 종류가 다소 한정되는데, 그중에 대구는 무척 좋은 생선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D와 무기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기 때문이죠.

또 생선의 단백질은 고기의 그것에 견줘 소화도 잘됩니다. 몸속에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하는 역할도 하죠. 반려견에게 염분이 좋지 않은 잘 아시죠? 마치 우리가 먹는 장어처럼, 올해처럼 일찌감치 더워질 때에 좋은 보양식이 될 겁니다.

DHA나 EPA 등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다만, 어린 강아지는 소화능력이 떨어져서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겠죠? 이런 성분은 연어에도 많이 들어있으니, 연어 사료에 거부감이 없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베게 생선껌도 개껌이니, 치석 예방, 플라그 제거 등은 당연히 따라옵니다. 적당히 단단한 덕분에 덜그럭덜그럭 씹으면서 치아 건강을 챙길 수 있죠. 비비 꼬인 덕분에 씹는 맛도 단조롭지 않습니다. (왼쪽의 뼈다귀 모양과는 다르죠?)

원료가 생선이라 다소 비린 향이 올라오긴 합니다만, 아이들 입장에서는 이게 더 구미를 당기는 요소인가 봅니다. 구매해주시는 분들의 평도 무척 좋은 제품이거든요.

개껌은 간식이면서도 역할을 가지고 있는 특별한 제품입니다. 요즘 개껌 때문에 살이 찔 것을 염려해 플라스틱 개껌을 주시는 분도 계신데요. 맛 좋고, 칼로리도 낮은 생선 껌을 살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