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가 알아야 할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5

반려견과 함께 살면서 가장 중요한 건 아이들과의 교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강아지들이 뭘 좋아하는지 알아두는 게 좋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들 5가지!

1. 규칙적인 산책

산책이 좋다는 건 모든 분이 알고 계시죠. 산책을 통해 에너지를 분출할 수 있으며, 나무, 흙, 꽃 냄새 등을 맡으며 사회화를 기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냄새를 맡을 때는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산책은 하루 2번 이상이 가장 좋고, 한번 나갈 때마다 20분 정도 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스킨십

사람도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관심 가져주고, 스킨십 해주는 사람을 좋아한답니다.

처음 강아지를 만질 때는 강아지가 놀랄 수도 있으니 머리 쪽을 만지는 것보다 손을 강아지 시선 아래로 향해 턱을 쓰다듬어주세요!

3. 눈높이 맞추기

강아지는 높이 있는 사람을 보는 것보다, 같은 눈높이로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조금 무섭지만.. 사람도 반대로 생각해보면, 우리 앞에 거인이 있는데 위를 보는 것보다 눈높이를 맞춰주는 것이 좀 더 편한 마음이 들죠. ㅎㅎ

강아지도 마찬가지랍니다! 그러니 강아지와 처음 인사한다면, 앉아서 인사해주세요!

4. 웃는 사람

강아지는 우리의 모든 감정을 알고 있습니다. 사람도 웃는 사람을 보면 기분 좋아지듯이, 강아지도 웃는 사람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해진다고 해요.

5. 하이톤으로 말하기

강아지가 듣는 소리가 우리와 다르기 때문에, 높은 소리에 더 쉽게 반응하고 집중이 잘 된다고 해요. 그래서 보통 여성의 목소리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하이톤으로 이름을 부를 때를 제일 좋아한다고 해요. 그러니 앞으로 조금 더 높은 목소리로 아이의 이름을 불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분명 아주 즐겁게 대답해줄 거예요!

지금까지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을 말씀드렸는데요. 당연한 것들도 보이지만, 노력해야 하는 것도 보이죠. 앞으로 이러한 방법으로 우리 강아지와 더욱 친해져 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