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사상충 걸린 유기견 치료 프로젝트 후기

지난 7월 15일, 심장사상충 걸린 유기견 4마리를 위한 치료 프로젝트 글 기억하시나요?

(하단 사진 클릭 시, 본문으로 이동됩니다. 이전 콘텐츠를 보고 싶으신 분은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팅커벨 프로젝트에서 매년 사정이 어려운 보호소 한 군데씩 지정해서 시설지원, 사료후원, 병원비 후원, 운영비 후원 등을 돕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인천 미주홀구에 있는 ‘복순이네 쉼터’가 그 주인공이었죠!

복순이네 쉼터는 50대 후반의 남자 소장님과 이분을 돕는 50대 후반의 이모님 자원봉사자가 매일 헌신적으로 130마리 아이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공고 기간이 지나 안락사 명단의 대형견 아이들, 개 농장에서 식용견으로 팔려갈뻔하다 구조한 아이들, 시골에 방치되어 있거나 학대받은 아이들이 주라고 해요.

그리하여 보호소 내 심장사상충 걸린 4마리 아이들의 치료를 돕는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 많은 분들의 도움 끝에 치료를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팅커벨 프로젝트 뚱아저씨가 기고해주신 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글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요즘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경기도 많이 침체되고회원님들의 주머니 사정도 좋지는 않을 듯하여 복순이네 쉼터를 돕는 후원을 시작할 때 300만 원 정도 모금되면 잘된 것이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250명이나 되는 분들이 십시일반으로 후원하여 850만 원이나 되는 많은 후원금이 모였습니다.

모금에 참여하신 분들은 팅커벨 회원님들올라펫 회원님들인스타 친구들블로그 이웃들바스켓 후원자 등 다양하게 참여를 하셨습니다.

어제는 복순이네 쉼터 아이들을 유튜브에도 소개할 겸좋은 일은 널리 알려 선한 영향력을 퍼뜨려서 더 많은 보호소에 기부의 손길을 닿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한 달 만에 복순이네 쉼터를 방문한 것인데그 사이에 벌써 보호소에서 안락사 직전의 아이들과 학대받는 아이들을 여럿 구해서 돌보고 계시더군요.

지방보호소에서 안락사 직전에 구조한 백구. 여전히 사람을 좋아합니다.

복순이네 쉼터에 앞으로 팅커벨의 유튜브의 촬영제작편집운영을 도와줄 전문가인 멍피디님이 함께 방문했습니다팅커벨 유튜브에 복순이네 쉼터 편을 제작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복순이네 쉼터는 5년 전 20마리 정도 되는 대형견 아이들을 구하는 것으로 시작했는데지금은 대형견만 120마리나 됩니다그 와중에서도 국내 및 해외 입양을 보내려고 많이 애쓰고 실제로 여러 아이들을 입양 보내기도 했더군요.

이렇게 중성화 수술을 다 하고입양을 보내려고 하는 보호소가 정말 모범적인 보호소입니다게다가 아이들을 가급적 덜 가둬두고 자유롭게 풀어놓고 돌보는데 대형견 아이들이지만 순한 아이들이 많아서 비교적 자유롭게 생활합니다.

복순이네 쉼터에는 연소장님과 함께 자원봉사자 이모님이 계시는데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출근해서 아이들을 함께 돌본다고 합니다개를 다루는 솜씨가 아주 좋은 이모님은 처음 보는 대형견 아이들도 금방 따르게 만들고장애견이나 노견환견들도 잘 돌보시는 분입니다.

복순이네 쉼터 연소장님과 자원봉사자 이모님

복순이네 쉼터를 촬영하는 내내 두 아이들이 옆에서 자기들도 예뻐해달라고 아는 척을 하는데 정말 순딩순딩이들입니다아주 예쁜 아이들이예요 ~

복순이네 쉼터는 이번에 후원한 것을 계기로 해서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앞으로도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꾸준히 더 도울 예정입니다이번에 팅커벨 유튜브 복순이네 쉼터 편도 그 일환으로 쉼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작하려고 합니다.

모쪼록 소중한 한 생명이라도 더 살리는 전국 곳곳에 있는 복순이네 쉼터와 같은 사설 보호소에 후원자들의 도움의 손길이 모두 닿아서 힘겹게 하루하루를 버티며 살아가는 소장님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나중에 복순이네 쉼터 편 유튜브 올리면 다시 알려드릴께요이번에 모금에 참여해주신 모든 팅커벨 회원님들올라펫 회원님들블로그 이웃님들인스타 친구님들바스켓 후원자님들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모두 복받으실 겁니다 ~

○ 아래는 복순이네 쉼터 아이들 치료 계획입니다현재 치료중.

1) 양주에서 학대.방치되다 구조된 네 모자들(백미흰뚱검뚱막뚱) : 심장사상충 치료비

대형견인 아이들이라 1아이당 원래 100만원인데 50만원으로 할인해줌.

. 50만원 x 4아이 = 200만원

2) 상계동의 마지막 달동네인 백사마을에서 구조한 네 아이(토르,복실,통키레오심장사상충 치료비(추가 치료하는 아이들)

. 50만원 x 4아이 = 200만원

3) 대형견 여아 세 아이의 중성화 수술비

. 1아이당 수술비 30만원 x 3아이 = 90만원

4) 막뚱이 대퇴골염 수술비(대퇴골 일부 절단 수술) – 심장사상충 치료를 먼저하고 수술 예정.

. CT 촬영비 90만원

수술 및 후처치비 200만원(예상) : 합계 290만원

5) 보호소 130 아이들 심장사상충 예방약 구입비 : 70만원

합계 1+2+3+4+5 = 850만원

캔에 섞어서 심장사상충 전처치약을 먹이는 모습

왼쪽부터 검뚱, 맥미(어미개), 흰뚱

다리가 불편한 막뚱이에게 심장사상충 전처치약을 먹이고 있는 모습

심장사상충 주사 이미티사이드를 맞고 있는 ‘백미’

심장사상충 주사 맞고 있는 ‘막뚱이’

심장사상충 주사 맞는 ‘흰뚱이’

앞으로 심장사상충 치료 받을 ‘토르’

심장사상충 치료 받을 ‘복실이’

심장사상충 치료 받을 ‘통키’

심장사상충 치료 받을 ‘레오’

복실이 심장사상충 검사 양성. 현재 치료 중.

토르도 현재 치료 중.

레오도 현재 치료 중.

통키도 현재 치료 중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후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