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뽀뽀하는 진짜 이유 5가지

강아지가 갑자기 뽀뽀해주면 기분이 좋아지죠! 그런데 강아지는 왜 뽀뽀하는 걸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반가워요

보통 외출했다가 집에 왔을 때 가장 많이 보이는 행동이 ‘뽀뽀’인데요. 이것은 ‘너무 보고 싶었어! 반가워!’라는 표현이라고 해요.

2. 존경해요

강아지는 원래 야생에서 무리를 지어 생활했죠. 그러기때문에 자기보다 서열이 높은 동물에게 존경함, 고마움의 표시로 입 주변을 핥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즉 우리에게 존경한다는 뜻이죠! 🙂

3. 킁킁 맛난 냄새가 난다!

강아지는 후각이 매우 뛰어나다는 사실은 다 알고 있죠! 그래서 보호자의 입에서 맛있는 냄새가 나면, “맛있겠다! 나도 먹고 싶어!”라는 뜻이랍니다!

4. 배고파요

강아지는 어릴 때부터 본능적으로 배고플 때마다 입술 주변에 뽀뽀하는 행동을 보인다고 해요. 그러니 그럴 때는 아이에게 사료를 급여해주시면 됩니다!

5. 너무너무 좋아해서

말 그대로 우리를 너무너무 사랑해서입니다. 뽀뽀가 애정 표현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_<

지금까지 강아지가 우리에게 뽀뽀하는 이유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유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강아지가 뽀뽀해주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자주 뽀뽀하는 것은 우리에게 좋지 않다고 해요. 세균이나 감염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이나 노약자분들께서는 더더욱 주의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