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웃을 때 심리 4가지

강아지의 웃는 모습을 보면, 보는 우리도 행복해지죠!

보통 사람은 기분 좋을 때 웃음을 보이는데요. 강아지는 부정적인 이유에도 웃는듯한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가 웃는 이유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분 좋다

산책하러 갈 때나 간식을 줄 때 가장 많이 보이는 표정이죠! 웃으면서 꼬리도 함께 살랑살랑 거리는데요. 이는 진심으로 기분이 좋아서 웃는 거랍니다!

2. 즐겁다

뛰면서 놀 때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미소를 보여줍니다. 이는 엄청 재미있고 즐겁다는 뜻이예요! 아주 경쾌하게 뛰어다니죠!

3. 편안하다

강아지는 안정된 상황에서 근육이 이완되면서 웃는듯한 모습을 보인다고 해요. 그래서 보통 열심히 놀고 쉴 때나 휴식을 취할 때 이런 표정이 나타나죠!

4. 긴장 혹은 스트레스

스트레스받을 때도 웃는 듯한 표정을 보입니다. 그래서 보호자님들이 스트레스 받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지 못하죠. 이럴 때는 보통 눈을 게슴츠레하게 뜨면서 헥헥 거리는 모습을 보이니, 신경 써주면 좋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강아지가 웃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보통 긍정적인 미소의 특징은 눈꼬리가 처지고, 꼬리를 흔들거나, 기분 좋아서 뛰어오르는 등의 행동을 보입니다.

반면 부정적인 미소의 특징은 귀가 처져 있고, 호흡이 거칠고, 꼬리가 내려가 있는 행동을 보이죠.

그러니 앞으로 아이의 행동도 함께 봐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함께 강아지와 함께 행복한 견생 보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