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산책 중 주인을 바라보는 이유

강아지와 산책할 때 보면, 가끔 우리를 힐끔힐끔 쳐다볼 때가 있죠! 마주칠 때마다 사랑스럽지만, 왜 쳐다보는 걸까요?

그럼 지금부터 산책 중 우리를 쳐다보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주인의 생각을 알고 싶어서

산책을 리드하면서 가는 강아지도 있지만, ‘산책 주도권은 주인에게 있다!’라고 생각하는 아이도 있습니다.

이런 아이의 경우, “오늘은 어느 쪽으로 갈까?”라며 주인의 생각을 알고 싶어서 쳐다보는 거라고 해요.

2. 잘 오고 있죠?

산책하다가 때때로 뒤를 돌아보는 것은 주인이 잘 오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경우 강아지가 주인을 신뢰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해요.

3. 무엇인가 요구하고 싶어서

산책 중 “물 마고 싶어요” “안아주세요” “쉬고 싶어요”라는 요구를 할 때도 주인을 쳐다본다고 해요. 주인이 알아듣지 못했을 경우 아예 멈춰 서기도 하죠.

또한 산책 중 공사장이나 웅덩이 등의 강아지가 무서워하는 것을 발견하면, 불안감에 주인을 쳐다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꼬리도 내려가 있고, 귀가 뒤를 향하고 있으면 다른 길로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4. 행복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

산책 중 활짝 웃으며 주인을 바라본다면, “너무 행복해요!” “즐거워요!”라고 해요.

너무 행복해서 주인에게 이 마음을 전달하고 싶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는 함께 웃어주세요! 분명 기쁨이 배가 될 거예요. 🙂

지금까지 강아지가 산책 중 쳐다보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생각보다 귀여운 이유가 많죠? 강아지는 정말 교감을 잘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 강아지가 산책 중 몇 번이나 쳐다본다면,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해 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