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가을 음식 3

가을에는 참 맛난 음식들이 많죠!

맛난 걸 먹을 때마다 반짝이는 눈빛으로 쳐다보는 우리 댕댕이들 또한 빠질 수 없는데요. 예쁘다고 다 주시면 안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가을 음식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1. 포도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가장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포도! 포도는 색상에 상관없이 위험하답니다! 강아지가 포도를 먹으면, 신장의 기능을 저하시켜 급성 신부전증이 올 수 있다고 해요.

먹으면 수시간내 구토, 설사, 무기력함, 복통, 탈수, 소변량 감소, 발작 등의 중독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정말 위험하지 않나요. ㅠㅠ 그러니 강아지가 조금이라도 포도를 먹었을 경우 최대한 빨리 동물병원에 데려가셔야 합니다!

2. 은행

가을이면 나무가 예쁘게 단풍잎에 물들죠. 그리고 그 바닥에는 은행들이 많이 떨어져 있는데요. 바로 이 은행을 조심해야합니다!

사람도 하루에 10개가 권장 섭취량인데요. 강아지는 1~2개만 먹어도 중독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은행 열매에 포함된 청산배당체와 메칠피리독신 때문입니다. 이는 구토, 설사, 복통, 발작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ㅠㅠ 그러니 산책 시 은행이 많이 떨어진 곳에 간다면, 다른 곳으로 돌아서 가거나 가더라도 아이를 주의 깊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3. 연어회

연어에는 오메가3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부, 치매 예방, 노화 방지 등을 도와주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는 절대 날 것으로 급여하면 안 됩니다!

기생충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기생충이 몸속에 번져 중독되게 되면 설사, 탈수, 구토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해요. 이 증상은 바로 나타나지 않고, 1주일 뒤쯤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불에 익힌 연어는 괜찮다고 하니, 가시를 모두 제거하고 간도 아예 되지 않은 것을 급여해주시길 바랍니다! 익힌 연어를 급여할 때는 아주 소량을 주고 알러지 반응 테스트하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지금까지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가을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 이러한 음식을 주의해야겠어요! 특히 산책할 때 은행나무 밑을 지나갈 때는 조심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