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락사 예정이었던 일곱 아이들을 소개합니다

본 글은 팅커벨 프로젝트 대표 뚱아저씨가 기고해주신 글입니다. 원글을 보고 싶은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지난 12월 27일 팅커벨 프로젝트 대표 뚱아저씨가 직접 마산보호소에 가서아이들을 구해왔습니다.

원래는 5 아이들을 구해 올 계획이었으나 2 아이들만 더 구해달라는 마산보호소 봉사자분들의 간곡한 요청이 있었어요.

처음에는 팅커벨도 어려움이 있어 안 된다고 말했지만, 두 아이가 마지막으로 살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게 된다는 생각에 결국 데려오게 되었죠.

마산보호소에서 서울 목동 팅커벨 협력병원까지 5시간의 긴 이동을 한 아이들은 모두 무사히 잘 도착했습니다.

협력병원에 도착한 직후 늘 하는 팅커벨의 구조 프로세스처럼 건강검진을 우선 받은 후 각자 보호장 안에 들어가 휴식을 취했습니다.

며칠간 안정을 취한 후 중성화 수술을 하고 또다시 며칠간 휴식을 취한 후 임보보낼 아이들은 임보로입양센터로 올 아이들은 입양센터로 데려올 예정입니다.

그럼 어제 마산보호소에서 구해 온 예쁜 우리 7 아이들의 건강검진 결과를 공유합니다.

1) 아름이

믹스견 / 5.1kg / 여아 / 3살

순함

부정교합, 치석 많음 (중성화 수술할 때 제거 예정)

전염성 질병 없음

2) 다운이

믹스견 / 5.58kg / 여아 / 2살

순함

전염성 질병 없음

3) 겨울이

믹스견 / 6.94kg / 남아 / 5살 추정

매우 순함

치석 많음 (중성화 수술 때 제거 예정)

전염성 질병 없음

4) 동백이

믹스견 / 6.3kg / 여아 / 1~2살

매우 순함

전염성 질병 없음

5) 꽃잎이 (동백이와 자매)

믹스견 / 7.66kg / 여아 / 1~2살

순함

전염성 질병 없음

6) 베스

믹스견 / 4.04kg / 여아 / 8개월

순함

전염성 질병 없음

7) 리아

믹스견 / 3.72kg / 여아 / 7개월

겁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순함

전염성 질병 없음

사진으로보시는 것처럼 이번에 구해온 아이들은 모두 다른 개인 입양자들이 선택하지 않아 안락사 명단에 오른 믹스견 아이들입니다.

하지만 우리 팅커벨 프로젝트에서는 이 아이들도 다른 품종견 못지않게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음을 잘 알고 있기에 망설이지 않고 모두 구해왔습니다.

이런 것이 우리 팅커벨 프로젝트의 존재의 의미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행히 걱정했던 전염성 질병인 홍역 / 파보 / 코로나 양성반응이 나온 아이는 한 아이도 없었습니다협력동물병원에 심장사상충 키트가 소진되어 심장사상충 검사는 키트 구입하는대로 별도로 다시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