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몸을 긁는 이유

항상 그루밍을 통해 자신의 청결을 유지하는 냥이들! 그런데 평소보다 그루밍 횟수가 늘거나, 몸을 많이 긁는다면 어딘가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양이가 왜 긁는지 알아볼까요?!

1. 알레르기

사람도 특정한 음식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것처럼, 고양이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떠한 음식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지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이럴 땐 간식을 모두 끊고, 하나씩 급여하며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로 알레르기 반응 테스트할 때는 수의사 선생님과 충분한 상담 이후 테스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진드기

강아지에게 진드기는 매우 흔하죠. 하지만 고양이에게는 매우 낯선 존재입니다.

그런 진드기가 어떻게 우리 고양이에게 생겼을까요?

이유는 다른 고양이에게 옮거나, 길냥이를 만진 손에서 옮았을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따라서 길고양이를 만지고 항상 손을 신경 써서 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길냥이를 입양할 경우에는, 병원에서 모든 검사를 마친 후 집에 데려가시는 게 좋아요.

3. 피부염

만약 고양이가 같은 부위를 반복해서 긁는다면, 곰팡이 등의 피부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나중에 심해지면, 탈모, 발진, 가려움증 등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곰팡이성 피부염은 사람에게도 옮을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면 바로 동물병원에 데려가 주세요!

4. 스트레스

고양이가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긁는다고 합니다. 매우 슬프죠 ㅠㅠ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니, 아이가 무엇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있는지 알아야 해요.

또한 아이가 지루하고 우울해하지 않도록 놀이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양이가 몸을 긁는 이유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어요.

그러니 집사님께서 아이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해주셔야 합니다. 우리 함께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 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