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강아지가 엉덩이 냄새에 집착하는 이유!

산책 중 새로운 친구를 만난 우리 집 강아지!

서로 조심스럽게 다가가더니 갑자기 친구의 엉덩이에 얼굴을 들이밀고 킁킁하는 모습을 보신 적 있나요?

사람이 보기에는 다소 민망한데 강아지들끼리는 매우 진지한 자세로 서로의 엉덩이 냄새를 탐색하곤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엉덩이 냄새에 집착하는 이유!

엉덩이 냄새에 숨겨진 매력을 낱낱이 공개해드릴게요 🙂

 

1. 친구의 성별을 알 수 있어요

강아지는 시각적인 정보가 아니라 후각적인 정보로 상대방의 성별을 판단해요.

성별에 따라서 엉덩이 냄새가 다르기 때문에 냄새를 맡으면서 나와 같은 성별인지 아닌지를 구분할 수 있다고 해요.

엉덩이 냄새를 맡고 나서 태도가 조금 더 부드러워진다면 이성친구일 확률이 높겠죠?

2. 친구의 기분을 알 수 있어요

사람은 상대방의 기분을 알기 위해서 표정을 보거나 언어적인 소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은 기분이 좋을 때와 좋지 않을 때의 엉덩이 냄새가 다르다고 해요. 엉덩이 냄새를 맡은 후에는 이렇게 생각하는 거죠.

” 오늘은 뽀삐가 기분이 좋지 않은 날이네. 다음번에 놀자고 해야겠다.”

3. 친구가 어떤 음식을 먹는지 알 수 있어요

오늘 점심에 소고기를 먹은 친구의 엉덩이 냄새는 더없이 황홀할 거예요!

어쩌면 서로의 엉덩이 냄새를 맡으면서 이런 대화를 할지도 몰라요.

” 자, 내가 오늘 먹은 소고기 냄새 맡아볼래? ”

” 세상에나! 이렇게 맛있는 걸 먹었단 말이야? 정말 부러운 걸”

강아지 엉덩이 냄새는 정확하게 말하면 항문 주머니의 분비물 냄새입니다.

이 분비물 냄새는 강아지마다 다르고 식단, 기분, 성별 등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에 후각이 예민한 강아지에게는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백과사전이나 다름없어요.

우리 집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와 서로 열심히 엉덩이 냄새를 교환한다면 차분한 마음으로 기다려주세요.

보기에는 민망해 보일 수 있지만 강아지들에게는 가장 즐겁고 재미있는 소통 방식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