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산책 시 꼭 필요한 것

강아지에게 산책은 정말 필수죠. 산책을 통해 건강은 물론이고 땅, 풀, 나무 등의 자연 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기네스북에 오른 장수견들의 가장 큰 공통점이 ‘하루 1번 최소 30분’ 산책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웃으면서 산책하는 모습을 보면, 덩달아 우리도 행복해지죠.

매일매일 산책하다 보면, 생각보다 준비물이 꽤 필요한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목줄, 하네스, 리드 줄

산책 시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아이템이죠. 목줄, 하네스, 리드 줄의 종류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가슴을 감싸주는 H 라인이 보편적인데요. 산책할 때 너무 앞서가고 끌어당기는 아이는 X자 하네스를 많이 한다고 해요.

따라서 강아지의 성향과 보호자님의 산책 스타일에 맞춰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줄, 하네스, 리드 줄 구경하러 가기>

2. 배변봉투

산책할 때 여기저기 냄새 맡으며 영역 표시도하고 시원하게 응가 하는 댕댕이들.

아이가 응가했다고, 그냥 가면 안 된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있죠! 배변봉투는 산책 매너를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배변봉투 구경하러 가기>

3. 해충방지

여름은 더위, 벌레와의 싸움입니다. 잔디를 좋아하는 강아지를 위해, 벌레들을 물리쳐주는 해충 방지 아이템은 필수인데요.

목걸이형, 스프레이형, 먹는 약 등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아이의 성향에 맞춰 쟁여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해충방지 구경하러 가기>

4. 이동 가방

강아지와 함께하면, 어디든 함께 놀러 가고 싶죠.

반려동물 동반 식당, 카페 혹은 펜션에 놀러 갈 때 이동 가방은 필수입니다~!

이동 가방 구경하러 가기>

5. 휴대용 물병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탈수 증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수분 보충은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에게도 휴대용 물병이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휴대용 물병 구경하러 가기>

지금까지 강아지와 산책 시 꼭 필요한 것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생각보다 준비해야 할 게 많죠?!

이 아이템들을 통해 좀 더 즐겁게 산책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