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비행기여행 이렇게 준비하세요!

787

출처 : adorable-pets.com

강아지나 고양이를 차에 태우거나 지하철에 태우고 이동하시는 분이 많아요. 이번에는 함께 비행기를 타고 여행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 : 유튜브

살짝 망설여지는게 사실이지만 각 항공사별 규정만 잘 지켜 주신다면 반려동물과 비행기를 타고 여러 곳을 여행 할 수 있답니다.

출처 : 유튜브

국내에서 운항 중인 대부분의 항공사는 반려동물 운송시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규정을 정해 놓았어요.

출처 : 유튜브

1. 항공기 운송 가능 동물 ‘개’, ‘고양이’, ‘새’만 운송 가능합니다.

출처 : missdarcy.org

물론 개와 새들 중에서도 셰퍼드 같은 맹견류나 독수리 같은 맹금류는 위험성 때문에 운송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출처 : salon.com

2. 무게에 따른 동물 운송 방법 5kg 미만의 동물은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단! 케이지 밖으로 꺼내시면 안돼요~

출처 : smithsonianmag.com

5~32kg의 동물은 수하물로 위탁 처리합니다. 비행기 화물 칸에 떨어져 있어야 하죠. 그리고 33kg 이상부터는 항공기 탑승 자체가 불가능하답니다.

출처 : doguide.ml

티웨이항공, 진에어 항공의 경우에는 5kg 미만의 소형종 기내반입은 가능하지만 동물의 위탁 수하물 처리는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체크해 주세요:)

출처 : adorable-pets.com

3. 운송 가능 반려동물 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경우 성인 탑승객 1인당 5kg 미만의 소형종 한 마리와 화물칸수송 1마리 씩 총 2마리가 가능합니다.

출처 : herbchamberslamborghiniboston.com

그러나 비행기의 크기와 여타 항공사별로 반입되는 반려동물의 수는 달라질 수 있으니 티켓 구입 전에 항공사를 통해 한 번 더 체크해 주세요.

출처 : acuteaday.com

아! 생후 6개월 미만의 동물은 어미가 신고 되었다면 추가로 신고절차 없이 함께 동행이 가능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출처 : petaircarrier.com

4. 탑승시 케이지 이용 방법 각 항공사의 운송 용기 규정에 따라야 하는데 단단한 재질과 규정에 적합한 크기의 케이지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출처 : flygirl.jezebel.com

일반적으로 공항에서 판매하는 운송 케이지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답니다.

출처 : petcha.com

5. 기타 유의 사항 아이들이 배고프지 않도록 이륙 2시간 전에 동물에게 충분한 사료와 물을 먹이는 건 기본!

출처 : petaircarrier.com

케이지 아래에는 신문지나 담요를 깔아 혹시 모를 동물의 배변에 대비하시고 겉면에는 비상 연락처를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exploringtheglobe.com

자! 이제 반려동물과 함께 비행기 여행 준비하실 수 있겠죠:) 매번 여행 때마다 집에 두고와 마음아프셨다면 올 봄 함께 비행기 여행에 도전해 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