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장수를 위한 건강관리 비법!

우리 사랑스러운 댕댕이들 건강하게 오래오래 함께하고 싶지만 평균 수명은 12~15년입니다.

최근 반려동물 시장이 발달하면서 반려동물도 헬스케어 및 의료기술의 발달로 관리만 잘해주면 17~20년까지도 장수하는 강아지들을 나름 흔하게 찾아볼 수 있기도 해요!

우리 강아지들의 장수를 위해 건강 관리 비법을 알아보아요!

1.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강아지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건강에 이상신호가 생기기도 합니다.

평온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환경으로 관리를 해주도록 해요

2. 적절한 식단 관리

옛날에 강아지들의 평균 수명이 짧았던 이유는 사료가 보편화되지 않아 영양상태가 불균형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균형 잡힌 식단 및 영양제 등의 식이관리로 많은 강아지들이 필수 영양소를 충족하고 있어요!

비만은 금물! 무엇보다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식단을 찾아서 급여하도록 해요

또한 수분 섭취가 잘되어야 혈액순환도 원활하여 장기에도 적절한 산소가 공급이 되기 때문에 음수량도 꼭 신경 써주세요!!

3. 운동으로 근육량 키우기

장수견의 특징을 보면 목양견이나 근육량이 많은 아이들이 오래 살았다고 해요

근육량이 빵빵하게 있어야 나중에 나이가 들어 질병이 생기거나 외부 바이러스 등에 감염이 되었을 때 저항성이 강해져 투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아이 관절 상태에 맞는 무리하지 않는 선의 적절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 상태를 만들어 주도록 해요

우리 강아지 위 3가지 수칙 잘 지켜서 장수견 만들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