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고양이 입양시 건강상태 확인하기

출처 : catchannel.com

반려동물을 입양할 때 건강한 동물과 함께 오래도록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죠?

출처 : timecook.tistory.com

건강한 고양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10가지 기준을 알아 두셔야 합니다.

출처 : sharestory.tistory.com

1. 행동 성격 숨어 있기보다 호기심을 갖고 사람에게 다가오는 고양이가 친화력이 좋습니다.

출처 : gachinoel.tistory.com

2. 눈 눈꼽이나 눈물이 많고 생기가 없는 눈의 고양이는 병원에서 검진 받을 필요가 있어요.

출처 : egloos.zum.com

3. 코 콧물이나 기침 정도를 확인합니다. 호흡소리가 편하게 들려야 합니다.

출처 : pygmalion.egloos.com

4. 잇몸 잇몸이 붓거나 색이 너무 붉어서는 안됩니다. 구취도 확인합니다.

출처 : sbsses.tistory.com

5. 귀 귀에 검갈색 찌꺼기가 있으면 진드기도 있을 가능성이 크고 불쾌한 냄새가 나면 외이염이 의심됩니다.

출처 : redmato.com

6. 배 조금 나온 배는 정상이나 심하게 나온 배는 기생충 감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출처 : happy-q.tistory.com

7. 모질 피부병으로 털이 빠져 있거나 벼룩의 분비물로 까만 알갱이가 생길 수 있어요.

출처 : ink361.com

8. 엉덩이 지저분하고 부어오른 항문과 누런 털은 설사를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출처 : hua.kr

9. 나이 생후 8주 이하의 고양이는 아직 어미와 떨어질 준비가 안되어 있습니다.

출처 : theguardian.com

10. 몸무게 500g 이하의 가벼운 아기 고양이도 입양하기에 아직 이릅니다.

출처 : hcollege.tistory.com

고양이를 입양할 때 신중을 기하듯 나 자신도 고양이에게 부족하지 않은 집사가 될 수 있도록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