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프지만 알아야 할 노령견 10가지 질병

견주들이 알아야 할 노령견이 흔히 걸리 수 있는 질병

출처 : dogsaholic.com

사람과 친하면서도 가까운 동물인 반려견.

출처 : education.com

그래서인지 사람의 생노병사를 따라 겪고 사람이 걸리는 여러 종류의 병들을 반려견들도 겪으며 아파한답니다.

출처 : puppytoob.com

생애주기가 사람보다 훨씬 짧다보니 견주들은 반려견의 출생부터 사망까지 그리고 그 중간에 병에 걸려 아픈 모습마저 곁에서 지켜봐야 하는 슬픔을 겪습니다.

출처 : blog.petcarerx.com

따라서 노령견과 함께 사는 견주라면 자신의 반려견이 어떤 병에 걸리고 또 어떤 증상이 나타날 지를 미리 알고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출처 : kr.pinterest.com

1. 심장병 혈액의 역류로 폐에 물이 차고 심장이 비대해져 기관지에 압박이 가해집니다.

출처 : oprah.com

이로인해 반려견은 목에 뭔가 걸린 듯 기침을 심하게 하고 숨이 차 운동을 기피합니다. 잇몸, 혀가 파래지고 합병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boredpanda.com

2. 신장(콩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신부전증에 걸리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몸 속의 독소가 빠져나가지 못합니다.

출처 : dogbreedsinfo.org

신부전증이 오면 식욕과 기력이 떨어지고 물을 많이 마시며 소변을 자주 봅니다. 가끔 휘청거리고 계속 누워만 있는 날이 많습니다.

출처 : dailymail.co.uk

3. 암 수컷은 전립선종양과 간종양에, 암컷은 유선종양에 가장 많이 걸립니다.

출처 : iceodogtimes.com

암에 걸리면 신체의 출혈이나 분비물로 인해 불쾌한 냄새가 나고 사료를 먹는 것과 호흡하는 걸 힘겨워 합니다.

출처 : dailyoftheday.com

4. 변형성 골관절증, 변형성 척추증 뼈가 돌출되어 움직이기 힘들고 다리가 마비되어 걷지 못합니다.

출처 : pondly.com

5. 인대 단열, 탈구 노견은 인대와 주위 근육도 약해집니다. 작은 충격에도 뼈가 쉽게 탈구됩니다.

출처 : kr.pinterest.com

6. 골다공증 뼈의 유기물이 줄어 탄력성과 유연함이 떨어집니다. 작은 충격에도 골절됩니다.

출처 : dispatch.com

7. 류마티스 관절염 면역력에 이상이 생겨 관절이 감염되고 염증으로 주위 관절뼈까지 녹아듭니다.

출처 : lapandadecina.wordpress.com

8. 백내장 눈의 모양과 색깔이 흐려지고 앞을 잘 못봐 자주 장애물에 부딪힙니다.

출처 : dailydogtag.com

9. 쿠싱 증후군 호르몬 이상으로 뇌하수체에 종양이 생깁니다. 털이 빠지고 근육이 위축됩니다.

출처 : today.com

10. 빈혈 운동을 피하게 되고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잇몸의 색이 옅어집니다.

출처 : dailymail.co.uk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책임과 의무를 필요로 합니다. 그 안에는 아픔과 이별도 포함 되기에 우리 반려인은 더욱 성숙해져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