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 동물과 함께 회사생활을 하는 직원들의 업무와 만족도에 대한 연구
회사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출근길마다 발걸음이 무겁게 느껴질 때가 있으시죠?
그런데 회사에 출근할 때 반려동물과 동행 한다면 어떨까요?
아침에 사무실 문을 열면 반갑게 모닝인사를 해주고, 점심식사 내기에 강아지 간식도 포함시키고, 점심식사 후 나른 할 때 애교 부리는 모습도 볼 수 있다면! 퇴근길에 몸은 지쳤지만 보람찬 마음으로 집으로 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
실제로 회사생활을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직장이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반려동물이 직장인들의 업무와 심리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미국 켄터키 대학교의 심리학자 메러디스 웰스와 로즈 페린은 반려동물과 출근하는 회사 30여곳과 직원 200여명에게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그 결과 반려동물과 함께 일하는 직원들은 일하면서 동물을 쓰다듬을 수 있어 회사 생활에 만족감을 느낀다는 대답이 많았어요.
반려동물이 업무 중 받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었다고 대답했습니다.
절반이 넘는 직원들은 반려동물 덕분에 고객의 회사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져 업무상 관계가 수월해졌다고 답했어요.
굳이 불편한 점을 꼽자면 개를 데리고 밖으로 나가 용변을 보게 하는 것이지만 개와 함께 산책할 수 있는 기쁨에 비할바가 아니겠죠?
이처럼 회사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답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회사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는 것이 낯설 수 있지만 언젠가 많은 회사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출근이 가능한 회사가 많이 생기리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