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군대 체질? 냥이의 신참길들이기!

출처 : vetwest.com.au

고양이를 여러마리 키우는 것은 한마리만 키우는 것보다 복잡하고 힘든 과정이에요. 외로워 보이는 첫째 고양이가 안타까워서 둘째 고양이를 입양하는 순간 이전과는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출처 : magiccatkittyware.co.za

나이와 성격이 다른 두마리의 고양이가 함께 살며 벌어질 상황들을 모아봤습니다.

1. 나이 많은 고참과 어린 신참!!

출처 : 유튜브 | TheCutenessCode

어린 고양이는 호기심에 온 집안은 물론 고참 고양이에 대해서도 탐색에 들어갑니다. 고참 고양이는 자신을 귀찮게 하는 신참 고양이가 마음에 들리 없어요. 고참 고양이가 혼내면 신참 고양이는 힘에 밀려 잠시 피했다가 다시 대들곤 합니다.

출처 : 유튜브 | TheCutenessCode

2. 활발한 고참과 조용한 신참!

출처 : funny-cats.tk

고참은 새로 들어온 신참 고양이에게 짓궂은 장난을 치며 놀자고 덤벼 듭니다.신참 고양이가 장난에 괴로워하면 보호자는 둘을 격리시키거나 따로 신참의 피난처를 마련해줘야 해요. 하지만 신참 고양이가 장난을 받아주면 둘은 나중에 레슬링과 우다다, 뜀박질까지 함께 하는 사이로 발전합니다.

출처 : 유튜브 | TheCutenessCode

3. 공격적인 고참과 순한 신참!

출처 : izismile.com

고참 고양이의 하악질 (이빨을 드러내며 하악~ 하고 소리지르기) 앞에서 신참 고양이가 납작 누으기도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서열을 정하기 위함이죠. 물론 반대로 강한 신참이 약한 고참을 이겨 서열상 우위를 점하는 경우도 생기기도 합니다.

출처 : izismile.com

4. 공격적인 고참과 자존심 강한 신참!

출처 : 유튜브 | TheCutenessCode

강한 성격의 두 고양이가 만나면 하나가 포기할 때까지 싸움이 길어집니다. 그러다 싸움이 끝나도 마음의 상처가 남아 서로 투명고양이 취급하는 사이로 남아요. 뒤끝이 매우 오래 간답니다.

출처 : thenational.ae

이처럼 고양이의 성격과 나이에 따라 고참과 신참의 관계가 달라집니다. 고양이 사회가 군대 사회와 닮아 있죠?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