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꼬리로 마음을 읽어요

꼬리에 담긴 고양이 마음 반갑다는 인사부터 화가 난 표현까지 고양이 꼬리에 담긴 여러 의미들.

출처 : mirror.co.uk

감정 표현을 잘 하지 않는 도도한 냥이들. 고양이들의 생각과 감정이 궁금하셨죠? 그 해답은 바로 꼬리에 있습니다. 고양이의 상태를 아는 방법! 함께 보시죠.

출처 : mom.me

1. 꼬리를 하늘을 향해 일자로 높이 세운다. 친근감에 반갑다고 인사하는 겁니다. 몸까지 비벼대면 더욱 확실한 표현이죠.

출처 : warrenphotographic.co.uk

2. 45도 각도로 일자로 세운다. 믿을 수 없다는 의심의 뜻이에요. 신뢰부터 쌓으셔야 겠어요.

출처 : indianapublicmedia.org

3. 45도 각도로 세우고 꼬리 끝을 구부린다. 친하긴 한데 믿을 수는 없다는 뜻입니다. 익숙한 것과 신뢰는 별개의 문제인가봐요.

출처 : cats.lovetoknow.com

4. 지면과 평행하게 꼬리를 쭉 뻗는다. 적이 아닌 동지로 여긴다는 뜻입니다. 공격하거나 두려워할 상대가 아닌 거죠.

출처 : 유튜브 | CatharineMariaF

5. 꼬리를 하늘을 향해 세운 뒤 바르르 떤다. 매우 반갑고 기쁜가봐요. 만나서 매우 행복한 최고의 표현입니다.

출처 : yarr.me

6. 꼬리를 내려 다리 사이로 숨긴다. 겁이 나고 무서워 합니다. 고양이를 좀 더 잘 대해 줘야겠네요.

출처 : 유튜브 | Jacky Chan

7. 위로 세운 꼬리를 좌우로 천천히 흔든다. 당신의 존재에 대해 낮게 봅니다. 집사를 집 지킴이 정도로 생각해요.

출처 : 유튜브 | geobeats

8. 꼬리를 좌우로 세차게 흔든다. 무언가 화나고 초조한가 봅니다. 지금 민감한 상태니 조심히 대하세요.

출처 : 유튜브 | IrixGuy's Adventure Channel

9. 꼬리 끝을 살짝 끄덕인다. 집사의 말을 듣고 있다고 끄덕이는 겁니다. 잘 듣고 있으니 말을 이어가라는 뜻이에요.

출처 : iizcat.com

10. 꼬리의 중간부분을 휘어 ㄱ자를 만든다. 위협을 느끼고 우선 방어적으로 대합니다. 고양이가 언제 하악질을 할 지 몰라요.

출처 : ahna.net

11. 꼬리를 크게 부풀린다. 매우 화가 난 모습입니다. 괜히 건들면 자극만 줄 뿐입니다.

출처 : notey.com

12. 사람에 안겨 꼬리를 천천히 흔들때 역시 집사의 품은 편하고 좋다는 뜻입니다. 조금만 더 안아주면 고양이가 좋아합니다.

출처 : lifewithcats.tv

13. 사람에 안겨 꼬리를 급하게 흔들때 집사님의 품에 안기는게 싫다는 뜻이에요. 어서 품안에서 풀어 주도록 하세요.

출처 : petmd.com

지금까지 살펴본대로 꼬리만 봐도 냥이의 마음을 알아 주는 센스있는 집사가 될 수 있겠죠?

댓글

댓글창에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았어요. ㅠㅠ
댓글을 남기시는 분의 이름은 꼭 입력해 주세요.